강원·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 로컬벤처 및 예비창업자 지원 사업 눈길

서예림 인턴기자 입력 : 2022.04.11 17:57 ㅣ 수정 : 2022.04.11 17:57

'강원 로컬벤처기업 지원사업', 선정된 기업에게 2000만원 지원금 및 네트워킹 제공
'피자 피칭 라운지', 예비창업자 및 투자자 그리고 일반인도 참가 가능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밴드
  • 페이스북
  • 트위터
  • 글자크게
  • 글자작게
image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와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투자 유치의 기회를 제공받을 창업기업을 모집한다. [사진출처=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

 

[뉴스투데이= 서예림 인턴기자]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와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기업의 가치와 경쟁력을 끌어올릴 준비된 창업자들을 기다린다. 

 

두 창조경제혁신센터는 홈페이지를 통해 이번 4월부터 해당되는 지역에서 사업을 운영하는 로컬벤처기업 또는 사업을 추진하고자 하는 예비창업자를 모집 중이라고 밝혔다.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는 지난 1차 모집에 이어 ‘2022 강원 로컬벤처기업 지원사업’의 2차 모집에 나섰다. 2차 모집 기간은 오는 18일까지이며 선정된 기업에게는 2000만원 지원금을 비롯해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 역량강화 프로그램, 선배 로컬벤처기업과의 네트워킹 프로그램 등이 제공된다.

 

서면 평가와 발표 평가를 통해 최종 기업을 선발한다. 서면 평가는 4월 19일부터 4월 24일까지 온라인을 통해 진행된다. 발표 평가는 춘천에 위치한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대면으로 진행되며 참가자별로 발표 및 질의응답 시간이 7분씩 주어질 예정이다.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는 사업 및 지역 이해도, 비즈니스모델의 지속성, 기업의 성장 가능성을 중심으로 5월 9일 최종 기업을 선정하겠다는 입장이다. 추가로 9월에 예정된 중간 평가에서 좋은 평가를 받을 경우 별도 지원금을 지급한다.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는 ‘피자 피칭 라운지’을 통해 부산뿐만 아니라 울산, 경남 소재 창업기업에도 참여의 기회를 제공한다. 피자 피칭 라운지란 피자를 먹으며 진행하는 캐주얼 IR피칭 행사를 말한다. 모집 기간은 오는 17일까지이다. 선정된 3개사는 스파크랩 대표와의 1:1 투자 성장 멘토링 기회를 제공받는다. 

 

오는 18일부터 22일까지 진행되는 서류 평가를 통해 최종 기업 3개사를 선정한다. 선정된 3개사는 오는 28일 '피자 피칭 라운지'에서 15분 정도의 발표 및 질의응답 시간을 갖는다.

 

본 행사를 통해 최종 우수 기업 1개사를 선발하며 200만원의 시상금이 별도로 지급된다. 

 

'피자 피칭 라운지'는 별도 참가 제한이 없는 일반참관도 가능하다. 일반참관은 온·오프라인을 통해 진행되며 행사 당일인 오는 28일까지 신청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와 홈페이지와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와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는 지속적으로 창업기업들이 체계적인 지원을 받으며 성장할 수 있도록 발판을 마련해왔다. 

 

실제로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는 2015년부터 ‘강원 로컬벤처기업 지원사업’을 통해 서피비치(양양), 칠성조선소(속초), 감자밭(춘천) 등을 발굴하며 강원도 대표 로컬벤처를 발굴해 우수한 성과를 거뒀다.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의 경우 지난해 100여명의 지역인재 채용과 20억원이 넘는 투자 성과를 이뤘다.

 

 

댓글 (0)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0 /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