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대한민국ESG소통대상] 오아시스마켓, 쇼핑‧유통 부문 수상 영예

김소희 기자 입력 : 2022.11.18 15:33 ㅣ 수정 : 2022.11.18 15:33

고품질 상품을 소비자에 합리적인 가격에 판매…재구매율 90% 달해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밴드
  • 페이스북
  • 트위터
  • 글자크게
  • 글자작게
image
18일 서울 중구 프레스센터 20층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2022대한민국ESG소통대상’에서 안준형 오아시스마켓 대표(가운데)와 박경락 (사)한국인터넷소통협회(왼쪽), 민병두 ESG센터 이사장(오른쪽)이 시상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뉴스투데이]

 

[뉴스투데이=김소희 기자] 오아시스마켓이 서울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제15회 대한민국소통어워즈 시상식’에서 2022대한민국ESG소통대상 쇼핑‧유통 부문 수상자로 선정됐다. 

 

ESG센터와 (사)한국인터넷소통협회는 18일 서울특별시 중구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진행된 ‘제15회 대한민국소통어워즈’에서 ‘대한민국ESG소통대상’의 올해 수상자를 발표했다.

 

‘대한민국ESG소통대상’은 기업(기관)의 대내외 소통활동이 투명경영과 종업원관계관리, 그리고 사회공헌활동과의 연관성이 부각되고 ESG 관련 콘텐츠 개발과 공유가 확대되면서 올해 ESG센터와 한국인터넷소통협회가 공동으로 제정한 시상이다.

 

오아시스마켓은 대한민국ESG소통대상 쇼핑‧유통 부문 수상자에 이름을 올렸다.

 

오아시스마켓은 친환경∙유기농 식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공급하고 있는 유통기업으로 지난 2011년 설립됐다. 현재 수도권을 중심으로 60개 매장을 보유하고 있으며 2018년 8월부터 ‘오아시스마켓’ 온라인몰을 통해 온라인 새벽배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오랜 유통 경험을 통해 생산자와 직매입 거래를 구축해 소비자에게 최고 품질의 상품을 가장 합리적인 가격으로 판매하고 있다. 이러한 강점은 소비자가 다시 오아시스를 찾는 선순환 구조를 자리잡게 했다. 실제 오아시스 고객의 재구매율은 90%에 이른다.

 

이날 시상식에 참석한 안준형 오아시스마켓 대표는 “앞으로도 가치 있는 상품을 발굴하고 이를 경쟁력 있는 가격으로 선보여 생산자와 소비자가 상생할 수 있는 오아시스로 거듭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이날 시상식에는 오아시스마켓 이외에 16개 기관이 수상자로 선정됐다. 

 

국회 정무위원회 위원장상에는 하나금융지주, 신한금융지주, 우리금융지주가 영예를 안았고,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위원장상은 한림대학교의료원, 서울특별시의사회 등이 비대면 의료 활동에 대한 소통을 강화해 성과를 인정받았다.

 

국회 환경노동위원회 위원장상은 롯데건설,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위원장상은 한국중부발전이 각각 수상했다. 하나증권과 NH농협은행, 한화그룹, GS칼텍스, 현대모비스, 용인시(산업진흥원), 국립생태원, 김정문알로에, 남양이엔씨 등도 업종별 ESG소통대상을 수상했다. 

 

 

BEST 뉴스

댓글 (0)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0 /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