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성에너지, 대구 쪽방상담소에 캠페인 후원금 500만원 기탁

김덕엽 기자
입력 : 2020.08.08 08:46 |   수정 : 2020.08.08 08:49
[사진자료2] 단체기념사진.JPG
지난 6일 쪽방상담소 행복나눔의 집을 찾은 우중본 대성에너지 대표이사 등이 후원금 500만원을 기탁했다. [사진제공 = 대성에너지]
 
[뉴스투데이/대구=김덕엽 기자] 대성에너지가 대구 중구 서성로 소재 쪽방상담소 행복나눔의 집에 2020년 ‘쪽방 폭염나기’ 캠페인 후원금을 기탁했다.

8일 대성에너지에 따르면 쪽방 생활인의 폭염나기에 필요한 라면과 밑반찬 등 생필품 지원 등 자활사업을 지원하기 위하여 500만원을 기탁했다.

쪽방상담소 관계자는 “쪽방 생활인의 여름철 폭염나기 캠페인을 매년 진행하고 있다. 올 해엔 코로나19 영향으로 자원봉사자 분들의 활동도 어려운 상황이라 힘들다”면서 “쪽방 생활인과 비대면 접촉을 통해서라도 불편함과 건강 체크에 더욱 신경을 쓰고 있다”고 말했다.

우중본 대성에너지 대표이사는 “올 해엔 오랜 장마와 늦더위가 예상되고 코로나 방역이 아직 진행형이라 취약계층의 분들이 더욱 힘든 시기를 겪는 것 같다”며 “폭염속에서도 지역사회에 한줄기 시원한 바람과 같은 나눔의 에너지를 선사하는 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대성에너지는 20여년간 쪽방상담소와 지속적인 인연을 맺고, 쪽방 생활인의 복지와 생활 모니터링 지원사업에 참여해 주말 반찬나눔 봉사와 연말 사랑의 김장나눔, 여름철 폭염나기 후원활동 등 연중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있다.


 
ghost12350@news2day.co.kr
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뉴스투데이 & m.news2day.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전국 많이 본 기사

  1. 1경기도형 산업단지 그린뉴딜, 반월·시화산단을 ‘저탄소 녹색산단’으로
  2. 2[단독] 불법 선거자금 주고 받은 당협위원장·전 상주시장 기소
  3. 3안성시, 18일 0시부터 노래방에 조건부 영업 허용
  4. 4국토부, 전국 교통약자 저상버스 도입율 불과 28.4%
  5. 5김희국 의원 “의성군 등 ‘공공건축물 그린리모델링’ 사업 선정”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대성에너지, 대구 쪽방상담소에 캠페인 후원금 500만원 기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
네이버 블로그 네이버 포스트 빙글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유튜브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