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희국 의원 “의성군 등 ‘공공건축물 그린리모델링’ 사업 선정”

황재윤 기자
입력 : 2020.09.18 23:12 |   수정 : 2020.09.18 23:16
20200909230237_kqyuioum.jpg
국민의힘 김희국(경북 군위·의성·청송·영덕) 의원이 지난 4일 국회 본회의에서 운영위원회의 공수처법안에 관해 반대토론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 = 연합뉴스]
 
[뉴스투데이=황재윤 기자] 국민의힘 김희국(경북 군위·의성·청송·영덕) 의원이 국토교통부 ‘공공건축물 그린리모델링’ 사업에 지역구 8개 시설이 선정됐다고 18일 밝혔다.

김희국 의원에 따르면 안사보건지소(의성), 점곡 예든어린이집(의성), 관리보건진료소(청송), 지소보건진료소(청송), 청송어린이집(청송), 축산 보건지소(영덕), 강구 어린이집(영덕), 축산 어린이집(영덕) 등 8개 시설로 사업비는 총 16억원 규모를 지원받게 된다.

김 의원은 “노후 건축물은 에너지 효율이 낮을 뿐 아니라 환기성능도 열악해 실내 공기오염 확산 가능성이 높은 만큼 어린이, 환자 등 취약계층이 주로 사용하는 공공 건축물에 대한 시설개선이 시급하다”고 말했다.

그는 “추가적으로 시설개선이 필요한 사업들에 대해서도 조속한 지원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국토부는 ‘공공건축물 그린리모델링’ 사업은 국·공립 어린이집, 보건소, 의료시설 등 취약계층이 이용하는 공공건축물의 에너지성능, 실내공기질 등을 개선하는 내용이 담겼다.

국토부가 지자체와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사업을 공모하고, 선정된 사업에 대해 그린리모델링을 위한 사업비를 보조한다.


 
newsdeer@news2day.co.kr
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뉴스투데이 & m.news2day.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전국 많이 본 기사

  1. 1[단독] 선거참모에 ‘당선 시 보좌관’ 약속한 구자근 의원 기소
  2. 2“정부, 전기버스 보조금 지원정책 운송사업자 배만 불렸다”
  3. 3이재명 “지역화폐 경제효과 확실…경기도내 지자체가 중심이 돼 확대 지속해야”
  4. 4“2년 전 수사의뢰 당시 檢 부실수사가 ‘옵티머스 사태’ 키웠다”
  5. 5“NH투자증권, 기관경고 논란에도 옵티머스 심사 면제해줬다”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김희국 의원 “의성군 등 ‘공공건축물 그린리모델링’ 사업 선정”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
네이버 블로그 네이버 포스트 빙글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유튜브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