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대구·경북 ‘통합신공항 이전 지원사업’ 자문단 위촉

황재윤 기자
입력 : 2020.09.25 20:39 |   수정 : 2020.09.25 20:41
02의성군제공 공항위촉.jpg
김주수 의성군수가 25일 ‘통합신공항 이전 지원’ 자문단 위촉식에서 자문단에게 통합신공항 관련 사업을 설명하고 있다. [사진제공 = 경북 의성군]
 
[뉴스투데이/경북 의성=황재윤 기자] 경북 의성군이 ‘통합신공항 이전 지원사업’ 자문단을 위촉했다고 25일 밝혔다.

의성군에 따르면 ‘통합신공항 이전 지원사업’ 자문단은 각 분야별 전문가로 구성되어 군 공항이전, 소통 및 갈등관리, 지역개발, 컨설팅 등 의성군 통합신공항 이전 지원에 관한 전반적인 사항을 자문하게 된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통합신공항 이전사업 지원에 관한 전문성 확보와 폭넓은 의견 수렴이 필요한 상황”이라며 “각계 전문가로 구성된 자문단의 지식과 역량이 통합신공항 이전사업에 반영 될 수 있도록 지혜와 역량을 모아달라”고 말했다.

한편 의성군은 지난 8월 25일 대구시와 경북도의 통합신공항 이전사업 관련 의성군 발전방안을 담은 공동합의문 발표 이후 사업 구체화와 사업시행까지 21명의 전문가 의견을 물어 적극적으로 대응할 방침이다.


 
newsdeer@news2day.co.kr
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뉴스투데이 & m.news2day.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전국 많이 본 기사

  1. 1[단독] 선거참모에 ‘당선 시 보좌관’ 약속한 구자근 의원 기소
  2. 2“정부, 전기버스 보조금 지원정책 운송사업자 배만 불렸다”
  3. 3이재명 “지역화폐 경제효과 확실…경기도내 지자체가 중심이 돼 확대 지속해야”
  4. 4“2년 전 수사의뢰 당시 檢 부실수사가 ‘옵티머스 사태’ 키웠다”
  5. 5“NH투자증권, 기관경고 논란에도 옵티머스 심사 면제해줬다”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의성군, 대구·경북 ‘통합신공항 이전 지원사업’ 자문단 위촉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
네이버 블로그 네이버 포스트 빙글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유튜브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