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이메일 전송
공유하기

[뉴스투데이 E] KT&G, 대학생 캄보디아 해외봉사단 모집..7월 5일부터 2주간 활동

강이슬 기자 | 2018-03-29 13:54 등록 552 views
▲ KT&G 캄보디아 '희망특파원' 7기 모집 포스터 ⓒKT&G

[뉴스투데이 E]의 E는 Economy(경제·생활경제)를 뜻합니다. <편집자주>



(뉴스투데이=강이슬 기자) KT&G가 캄보디아 농촌 지역의 환경을 정비하고 교육봉사 활동에 함께할 'KT&G 캄보디아 희망특파원' 7기를 모집한다. 모집 기간은 오는 30일부터 다음달 15일까지다.

이번 봉사단은 KT&G가 활동비 전액을 지원해 7월 5일부터 17일까지 약 2주간 파견된다. 이들은 캄보디아 씨엠립 지역 인근 초등학교의 시설물을 건립하고 보수하는 활동에 참여한다. 아울러 지역 아동을 위한 교육봉사와 재능기부를 통해 한국문화를 알리는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참가대상은 대학생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KT&G 상상마당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할 수 있다. 1차 서류심사는 접수자가 제출한 재능기부 아이템과 지원동기에 대해 평가하며, 이후 심층면접을 거쳐 최종 선발한다.

KT&G 관계자는 "지난 2005년 부터 14년 동안 캄보디아에 봉사단을 파견해 왔다"며, "캄보디아의 미래를 위한 교육지원 사업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 밖에 KT&G는 매년 인도네시아의 빈곤층 주거환경 개선을 위한 '상상빌리지'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또 몽골 사막화 방지를 위해 숲 조성 전문 인력을 양성하는 임농업 교육센터를 설립하는 등 국내외에서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Copyright ⓒ 뉴스투데이.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주요기업 채용정보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