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이메일 전송
공유하기

[뉴스투데이 카드뉴스] 가상화폐 지옥길?? 미 금융당국 승인보류

정우필 기자 | 2018-08-17 09:38 등록 1,682 views


(글:정우필 기자, 그래픽:최지혜, 현종우)

가상화폐(암호화폐) 시장에 새로운 희망으로 떠올랐던 상장지수펀드(ETF)가 미국 금융당국의 승인보류라는 암초를 만나면서 가상화폐 시장을 나락으로 몰아넣는 악재로 돌변했다.

9일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는 지난 7일(현지시간) 블록체인 스타트업회사인 솔리드엑스와 또다른 투자회사 밴에크가 신청한 ETF 거래에 대해 승인여부 결정을 연기했다.

솔리드엑스와 밴에크가 신청한 ETF는 현재 SEC에 승인을 신청한 ETF 4건 중 하나였다.

솔리드엑스와 밴에크가 신청한 ETF외에 프로쉐어즈와 디렉션, 그래나이트쉐어즈 등이 공동으로 신청한 또다른 ETF 역시 오는 8월23일 승인여부가 결정될 예정이지만, 지금 상황에서는 이것 또한 결정이 연기될 가능성이 높다.

SEC는 승인신청을 받은 날로부터 45일이내에 승인여부를 결정하지만, 최장 240일까지 결정을 연기할 수 있다. 8개월 가량을 미룰 수 있다는 얘기다.

이 대로라면 ETF에 대한 승인여부는 일러야 12월에나 나올 수 있을 것으로 보이지만 이마저도 확실하지는 않다.

새로운 희망으로 여겨졌던 ETF 상장승인여부가 연기됐다는 소식은 곧바로 비트코인 등 가상화폐 시장을 덮쳤다.

Copyright ⓒ 뉴스투데이.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주요기업 채용정보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