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이메일 전송
공유하기

[주말여행 가볼만한 곳] 춘천 당일치기 명소 5곳

이지은 기자 | 2018-08-30 15:46 등록 9,605 views
▲ 사진=제이드가든 제공

(뉴스투데이=이지은기자)

가을을 앞두고 ‘주말여행 가볼만한 곳’이 어딜까?

물폭탄 집중호우가 걷히고 날씨도 선선해진 가운데 당일치기 여행지로 춘천이 주목받고 있다. 주말과 휴일, 당일치기로 춘천에서 가볼만한 곳을 소개한다.

이번 춘천 나들이로 추천할 곳은 의암호 자전거길, 남이섬, 소양강스카이워크, 토이로봇관, 제이드가든 등이다.


춘천의 ‘의암호 자전거길 ’은 경치가 좋기로 유명한 라이딩 명소다. 특히 춘천역부터 의암호 주변을 순회하는 ‘의암호 순환코스’는 시원한 호수가 최고의 풍경을 선사한다. 자전거길 주변에는 소양강 처녀상, 춘천 인형극장, 애니메이션 박물관, 스카이 워크 등 다양한 시설들이 있다.

주소: 강원 춘천시 서면


남이섬 ’은 데이트코스로 유명하다. 겨울연가 촬영 장소인 메타세콰이어길부터 은행나무, 벚나무, 잣나무길 등 이색적인 산책로가 여행객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나무 그늘 아래로 시원한 바람을 맞으면서 걷는 산책로는 바쁜 일상 속 힐링을 가져다 줄 것이다. 원활한 일정을 위해서는 선박운항시간을 주의해야 한다.

주소: 강원 춘천시 남산면 남이섬길 1


전체 길이 174m인 ‘소양강 스카이워크 ’는 우리나라에서 가장 긴 스카이워크로 투명유리로 된 구간이 156m에 이른다. 유리 바닥 밑으로 의암호의 물이 흘러가는 것을 그대로 볼 수 있을 뿐 아니라 마치 물 위를 걷는 듯한 짜릿함을 느낄 수 있다. 스카이워크 끝에는 원형광장이 조성되어있고, 광장 양쪽으로는 전망대가 있는데, 근방에서 쏘가리상과 소양강 처녀상을 감상할 수 있다. 해가 진 후에는 화려한 조명으로 아름다운 야경이 연출된다.

주소: 강원 춘천시 영서로 2663 소양강스카이워크


토이로봇관 ’은 아이들에게 친숙한 구름빵 캐릭터들과 로봇 관련 전시로 꾸며진 체험 전시관이다. 로봇, RC카, 드론 조종 등을 체험할 수 있는 코너가 아이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 옥상전망대로 올라가는 길 캐릭터 포토존에서 추억이 담긴 사진을 촬영할 수도 있다. 함께 있는 애니메이션관은 새단장을 거쳐 9월 1일부터 재개장 예정이다. 매주 월요일은 휴관일이다.

주소: 강원 춘천시 서면 박사로 854 춘천애니메이션


제이드가든 ’은 유럽풍 정원으로 꾸며져 색다른 감성을 느낄 수 있는 수목원이다. 유럽 각국을 대표하는 정원들을 옮겨놓아 볼거리가 가득하며, 동화 속을 거니는 듯한 산책을 즐길 수 있다. 나무내음길, 단풍나무길, 숲속바람길 세 가지 코스가 있으며 카페와 테이블이 있는 전망쉼터에서 여유롭게 휴식을 취할 수 있다.  

주소: 강원 춘천시 남산면 햇골길 80 제이드가든수목원

Copyright ⓒ 뉴스투데이.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주요기업 채용정보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