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이메일 전송
공유하기

[삼성전자 협력사 연봉]① 기술직무: 4000만원 이상 연봉에 ‘여성우대’ 기업 채용기회

강이슬 기자 | 2018-11-07 16:40 등록 1,313 views
▲ 지난해 11월 6일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열린 '삼성협력사 채용한마당'에 참여한 구직자들이 면접을 위해 기업 부스에서 기다리고 있다. ⓒ 뉴스투데이

전자계열 협력사 120개사 참여하는 ‘삼성 협력사 채용한마당’, 12일 aT센터에서 개최

[뉴스투데이=강이슬 기자] '2018 삼성 협력사 채용한마당'이 오는 12일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열린다. 올해는 어떤 협력사가 참여하고, 그들의 일자리 수준은 어떨까,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올해 삼성 협력사 채용한마당은 삼성 전자계열 협력사 120개가 참여한다. △기술 △소프트웨어 △영업·마케팅 △연구개발 △설비 △경영지원 등 총 6가지 직종에서 200개가 넘는 채용 공모가 이뤄진다.

뉴스투데이는 이들 삼성 전자계열 협력사 중 우선 기술 직무를 모집하는 주요 기업들의 실질 일자리 수준을 분석했다. 연봉이 높거나, 독특한 복리후생 제도를 갖춘 기업들 위주로 추렸다.


재원산업 ▶ 연봉 4200만 원 신입 채용…헝가리 공장 근무자도 모집

재원산업㈜(대표 심재원, 심성원, 근로자수 230명)은 석유화학제품 정제사업과 산업용 대체연료유 생산 업계 1위의 회사다. 최근 반도체시장 진출달성 및 해외공장 신설 등의 적극적인 투자를 진행하고 있다. 삼성디스플레이의 협력사로 이번 채용한마당에 참여하게 됐다.

재원산업의 채용 직종은 품질분석원, 생산엔지니어(국내), 생산엔지니어(헝가리 코마롬 근무), 생산운전원, 품질관리(QA), 생산관리(헝가리 코마롬 근무)다.

생산운전원은 고졸 이상, 품질분석원은 초대졸이상, 생산엔지니어와 생산관리, 품질관리는 학사 이상 학력 소지자를 모집한다.

헝가리에서 근무하는 생산엔지니어를 제외한 나머지 직종의 연봉 수준은 경영성과급을 포함해 4200만 원 수준이다. 헝가리 근무 생산엔지니어만 신입과 경력을 동시 채용하며, 연봉은 면접 후 협의로 결정된다. 이외는 신입 채용이다.

재원산업은 근로자들에게 중등, 고등, 대학 학자금 지원 외에 초등학교 자녀의 학습지 비용도 지원한다. 사원 결혼시 신혼여행 경비를 보조하고, 자녀 초등학교 입학시 입학축하금도 제공한다. 월 1회 도서구매도 지원하고 있다.
 

코마코 ▶ 연봉 3500만 원 신입 기술자 모집

코마코(대표 김태룡, 근로자수 850명)는 1996년 창립한 미코의 계열사로 2013년 8월 반도체 부품의 정밀세정과 특수코팅 사업부를 분리해 창립된 기업이다. 삼성전자 협력사다.

코마코는 대졸이상 학력 소지자인 기술자(신입)를 모집한다. 기술 관련 고객 대응이 주 업무다. 신소재공학, 반도체공학, 화학공학, 재료공학 전공이 필수 자격 요건이다. 근무지는 경기도 안성시다.

연봉은 3500만 원 수준이며, 목표관리(MBO) 평가 결과에 따라 매년 1회 성과금을 제공한다. 최대 월급여 120% 수준이다.

코마코는 월별/연말에 우수사원을 포상한다 5년 근속단위 장기근속자에게는 최대 300만 원의 해외 상품권을 제공하고 있다. 사내 헬스장을 운영하고, 의료비도 지원한다. 근로자의 생일과 결혼기념일에는 상품권을 지급한다.


프렉스에어코리아 ▶ ‘여성 우대’ 가족친화우수기업 인증받아..고졸자 연봉 3000만 원↑

삼성전자 협력사인 프렉스에어코리아(주)(대표 성백석, 근로자수 300명)는 미국에 본사를 둔 산업용 가스 및 화학회사인 Praxair Inc.의 한국법인이다.

기초산업에서 첨단산업(항공, 반도체)에 이르기까지 국내 산업 전 분야에 걸쳐 사용되는 모든 종류의 가스, 설비, 기술용역을 생산, 공급하는 산업용 가스 제조 및 판매 전문회사다. 서울 본사를 비롯해 용인, 창원, 여수, 탕정, 화성, 현곡(평택), 대산(서산)의 7개 공장이 운영 중이다.

특히, 프렉스에어코리아는 좋은 직장문화로 우수외국인기업 산업표창, 산업안전표창, 가족친화우수기업인증, 대한민국 여성인재경영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프렉스에어코리아는 독특하게 여성을 채용시 우대한다. 이와 함께 보훈채용, 장애인과 직무 관련 자격증 소지자, 경력자, 영어 회화 가능자를 우대하고 있다. 프렉스에어코리아는 리프레시 휴가, 보건휴가, 여성 산전후휴가, 남성 육아휴직 등 다양한 휴가제도도 갖췄다.

이번 삼성 협력사 채용한마당에서는 공정운전원(고졸 이상), 프로세스엔지니어, 품질관리, 고객지원 직무를 채용한다.

공정운전원은 기계, 화공, 전기/전자, 플랜트/설비운영 전공자로 교대근무가 가능해야 한다. 프로세스엔지니어는 기계, 화공, 전기/전자, 플랜트/설비운영, 산업공학 전공 대졸자 신입과 경력을 모집한다.

품질관리는 화학/화공, 이공계열 일반화학 전공 대졸자 신입과 경력을 모집한다. 고객지원은 제어계측, 전자 전공 초대졸이상 학력 소지자를 찾고 있다.

각 직무의 신입 연봉 수준은 고졸이 3000만 원 초반, 초대졸이 3000만 원 중반, 대졸자는 3000만원 후반대다. 경력 지원자는 경력에 따라 협의해 결정된다. 성과에 따른 인센티브도 지급된다.


Copyright ⓒ 뉴스투데이.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주요기업 채용정보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