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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제일제당, 3Q 매출 4조9456억원·영업이익2652억원

강이슬 기자 | 2018-11-08 16:44 등록 196 views
▲ CJ제일제당이 8일 올해 3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 연합뉴스

 
매출 전년비 12.1% 신장·영업이익은 1.5% 감소
 
[뉴스투데이=강이슬 기자] CJ제일제당은 8일 올해 3분기 매출이 전년비 12.1% 성장한 4조 9456억 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영업이익은 전년비 -1.5% 하락한 2652억 원을 기록했다.
 
CJ제일제당은 바이오 부문과 식품 부문이 매출을 견인했다고 분석했다. 사료용 아미노산과 식품 조미소재 등 바이오 사업 핵심 제품의 판매량 확대, 여기에 브라질 CJ셀렉타(CJ Selecta) 등 해외 인수업체의 이익 확대가 더해진 바이오 부문 매출이 크게 늘었다. 식품 부문도 가정간편식(HMR) 및 주력 제품 판매 호조와 글로벌 고성장으로 가공식품 매출이 크게 늘어나면서 외형 성장에 기여했다.
 
바이오사업부문 매출은 식품 조미소재 핵산의 매출 확대와 글로벌 시황 개선 효과가 더해지며 전년비 17.2% 증가한 1조 2887억 원을 기록했다. 주요 품목 판매 확대로 매출이 29% 증가한 바이오 사업이 성장을 견인했다. 특히 핵산과 알지닌 등의 판매가 늘고 라이신 등 주요 아미노산 글로벌 판가가 전년비 상승하며 바이오 사업의 영업익은 전년비 약 78% 증가한 544억을 기록, 22분기 만에 최대치를 달성했다.
 
식품사업부문의 매출은 1조 4564억 원을 달성했다. 비비고와 햇반컵반, 고메 등 주요 HMR 제품 매출이 전년비 40% 성장하며 고성장세를 지속했다. 또한 김치가 전년비 51%, 햇반이 전년비 17% 성장하는 등 여름 성수기를 맞은 주력 제품군 역시 가공식품 분야에서 확고한 성장세를 보였다.
 
물류부문(CJ대한통운) 매출은 전년비 29.1% 증가한 2조 4184억 원을 달성했다. 중국 사업 등 글로벌 부문의 높은 성장과 택배시장 지배력 기반 신규 수주 확대로 택배 물량이 지속 확대되면서 매출 성장을 이뤄냈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미래성장기반을 확보하고 대외환경 변화에 대응력을 키우기 위해 수익성 제고와 글로벌 성장 가속화에 주력할 것”이라며 “4분기 식품부문에서는 HMR, 김치 등 주력 카테고리 성장 극대화를 통해 시장규모를 확대하고 독보적 1위 사업자 지위 강화에 주력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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