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이메일 전송
공유하기

[주말여행 가볼 만한 곳] 속초 당일치기 여행 7곳

정유경 기자 | 2019-03-07 17:45 등록 3,210 views
▲ 속초 관광수산시장 [사진제공=한국관광공사]
[뉴스투데이=정유경 기자] 한동안 괴롭혔던 미세먼지가 이번 주말부터는 조금 사그라질 것으로 예보됐다. 봄의 정취가 완연한 주말, 가족·연인과 함께 추억 여행을 떠나보자.

이번 주말 나들이는 서울~양양 고속도로로 교통이 편해진 속초 지역을 소개한다. 많은 볼거리·먹거리 가운데 꼭 가봐야 하는 곳은 아바이마을, 속초 관광수산시장, 설악산 케이블카·권금성, 엑스포타워, 영금정, 등대전망대이다.

▲ 아바이마을

속초 아바이순대를 먹어볼 수 있는 아바이마을. 드라마 ‘가을동화’, 예능 ‘1박 2일’ 등의 촬영지로도 많이 알려져 있다. 함경도 실향민들이 집단으로 정착한 마을로 역사적으로 의미있는 곳이기도 하다. 아바이마을에서는 아바이순대 뿐만 아니라 활어회, 홍게, 생선찜, 냉면, 오징어순대, 가자미식해, 젓갈 등 다양한 음식을 맛볼 수 있다.

주소 : 강원 속초시 청호로 122

▲ 관광수산시장(중앙시장)

아바이마을 맞은편에는 다양한 먹거리를 즐길 수 있는 속초관광수산시장이 있다. 싱싱한 수산물, 젓갈, 농산물 등 동해안의 특산물을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또 닭강정과 오징어순대, 튀김 등 분식류도 맛볼 수 있다.

이곳에는 고객쉼터와 수유실이 있고, 무인민원발급기, 대형주차장, 쇼핑카트 등이 마련돼 고객 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주소 : 강원 속초시 중앙로147번길 12

▲ 설악산 케이블카·권금성

설악산국립공원 소공원 내 위치하고 있는 케이블카. 케이블카를 이용하면 해발 700m 정상인 권금성 구간을 편안하게 관람해 설악산의 아름다운 풍경을 눈에 담을 수 있다. 기상상황에 따라 수시로 운행시간이 변경되어 사전 예약이 불가능하며, 당일 현장구매만 가능하다.

주소 : 강원 속초시 설악산로 1137

권금성 정상에서는 멀리 동해바다와 울산바위, 토왕성 폭포 등 웅장하고 아름다운 경관을 볼 수 있으며, 에델바이스를 비롯한 각종 희귀한 식물도 관찰할 수 있다.

주소 : 강원 속초시 설악동
 
▲ 엑스포타워 [사진제공=한국관광공사]
▲ 엑스포타워

속초의 아름다운 야경명소. 해질 무렵 노을이 아름답다. 청초호 근처에 위치한 자연공원 속 하이테크 전망타워이다. 나선형 상승구조로 74m 높이를 자랑한다. 독특하고 아름다운 모양의 전망대로 관광객들이 즐겨 찾는 포토존이다. 설악산 울산바위와 대청봉까지 조망이 가능하다.

주소 : 강원도 속초시 엑스포로 72

▲ 영금정

약 50m의 구름다리를 건너면 푸르른 바다와 마주할 수 있는 영금정. 일출 명소이자 시원한 동해바다의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최적의 장소이다. 파도가 바위에 부딪치면 마치 ‘거문고’ 소리를 내는 것 같다고 하여 영금정(靈琴亭)이라 불린다. 해상 정자에서 바라보는 아름다운 경관과 파도 소리가 일품이다.

주소 : 강원 속초시 영금정로 43

▲ 등대전망대

속초 등대전망대에 오르면 영금정의 모습이 한눈에 보인다. 반대편 등대해수욕장의 전경도 느낄 수 있다. 등대전망대에서는 아름다운 설악산 경관이 눈앞에 펼쳐진다. 해안선을 따라 멀리 금강산 자락까지 조망할 수 있으며, 자연경관이 등대와 잘 어우러져 조화로움을 더해준다.

주소 : 강원 속초시 영금정로5길 8-28



Copyright ⓒ 뉴스투데이.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주요기업 채용정보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