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이메일 전송
공유하기

[주말여행 가볼만한 곳] 김해 가족여행지 5곳 추천

정유경 기자 | 2019-05-17 16:28 등록 3,591 views
▲ 수로왕릉 [사진제공=한국관광공사]

수로왕릉·김해한옥체험관·봉하마을·김해천문대·부경동물원

[뉴스투데이=정유경 기자] 역사문화의 도시로 유명한 김해에는 옛 가야의 흔적이 그대로 남아있는 문화유적들이 많다. 가족여행, 연인과 데이트코스로 유명한 김해. 삼국시대 가야의 흔적을 발견하러 김해로 떠나보자.

이번에 추천할 곳은 수로왕릉, 김해한옥체험관, 봉하마을, 김해천문대, 부경동물원으로 총 5곳이다.

▲수로왕릉

가야의 시조인 수로왕의 무덤이다. 숭화문이라 적혀있는 문을 지나면 수로왕릉의 전경을 볼 수 있다. 수로왕릉은 사적 73호로 지정되어 있는 곳으로 무료관람이 가능하다.

이곳에서는 왕과 왕비의 신위를 모시던 곳, 각종 제례를 하던 곳부터 비석, 연못 등까지 다양한 볼거리가 있다. 수로왕릉의 모습은 규모 자체도 거대하고, 삼국시대 만들어진 모습이 오롯이 유지되는 것을 보며 우리 선조들의 지혜와 노력을 느낄 수 있다.

수로왕릉 뒤편으로는 작은 산책길이 있어 푸른 나무들과 잔디 사이를 한 바퀴 돌며 쉬기에 딱 좋다.

주소 : 경상남도 김해시 가락로93번길 26 김수로왕릉

▲ 김해한옥체험관 [사진제공=한국관광공사]

▲김해한옥체험관

수로왕릉과 가까운 곳에 위치한 한옥체험관이다. 내부가 실제로 넓은 한옥집의 모습을 하고 있어 한옥의 아름다움을 볼 수 있는 곳이다. 실제로 숙박과 한식당으로 사용되기도 한다.

한옥체험관에서는 실제 한옥에 있는 사당, 별채, 안채, 바깥채 등 모두 7동의 전통 한옥이 있다. 우리 고유의 주거문화와 전통한식을 경험함으로써 한국의 옛 숨결을 느껴보자.

한옥자체의 관람은 무료로 가능하다. 또한 이곳에서는 공예, 한지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때도 있으니 미리 알아보고 가는 것을 추천한다.

주소 : 경상남도 김해시 가락로93번길 40 김해한옥체험관

▲ 사진제공=한국관광공사

▲봉하마을&노무현대통령 생가

봉하마을은 봉화산 봉수대 아래에 있는 전통적 농촌마을이다. 이곳에는 故노무현 대통령의 생가가 있는 것으로 유명하다.

故노무현 대통령의 생가는 작은 방 2개와 부엌이 일렬로 늘어선 슬레이트 지붕의 벽돌집이다. 이곳의 흙, 돌, 물 등은 방문객들의 최고 인기품이다. 방문객 중 일부는 마당의 돌멩이와 흙을 비닐봉지에 담아가기도 한다. 또 대통령을 배출한 곳의 물은 특별하다는 생각에 물을 떠가는 사람들도 있다.

주소 : 경상남도 김해시 진영읍 봉하로 129

▲ 김해천문대 [사진제공=한국관광공사]

▲김해천문대

김해천문대는 알에서 태어난 가락국의 시조 수로왕을 형상화해 타원형으로 만들어졌다. 시설은 크게 전시동·관측동·강의동으로 나뉜다.

전시동은 천체투영실과 전시실로 이루어져 있다. 천체투영실에서는 계절별 별자리, 태양계 탐사 등 우주를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는 교육 영상물을 상영한다. 전시실에는 한국의 천문 관측 역사를 입체영상으로 보여주는 매직비전을 비롯해 10개의 천문 교육 전시기구가 있다.

관측동은 천체망원경을 통해 사람들이 직접 눈으로 별을 볼 수 있는 시설이다. 주망원경인 대형 굴절망원경을 비롯해 4대의 작은 망원경이 설치되어 있다.

주소 : 경상남도 김해시 가야테마길 254

▲ 부경동물원 [사진제공=한국관광공사]

▲부경동물원

경남 최고 체험테마동물원이다. 아이들에게 다양한 동물들을 보고, 듣고, 직접 체험하는 특별한 경험을 제공한다.

부경동물원은 체험테마동물원으로 철장속이 아닌 유리벽 하나의 사이로 호랑이, 사자, 하이에나 등 맹수를 눈앞에서 관람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다양한 동물들에게 먹이주기 체험도 가능하다.

주소 : 경상남도 김해시 유하로226번길 70



Copyright ⓒ 뉴스투데이.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주요기업 채용정보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