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이메일 전송
공유하기

대우건설, 후분양 '과천 푸르지오 써밋' 견본주택 26일 개관

김성권 기자 | 2019-07-23 11:48 등록 (07-23 11:48 수정) 663 views
▲ 과천푸르지오써밋 조감도 [자료제공=대우건설]

아파트 32개동 총 1571가구..일반분양 506세대

[뉴스투데이=김성권 기자] 대우건설은 오는 26일 경기도 과천시 중앙동 37번지 일원에 과천주공1단지를 재건축해 짓는 '과천 푸르지오 써밋'의 견본주택을 개관하고 본격적인 분양에 들어간다고 23일 밝혔다.

과천 푸르지오 써밋은 주택도시보증공사(HUG)의 분양보증을 받지 않고, 등록사업자 2인의 연대보증으로 입주자를 모집 한 최초의 '후분양' 사례다. 지난 2017년 8월 공사를 시작해 현재 전체 동의 지상층 기준 3분의 2이상에 해당하는 층수의 골조공사가 완료된 상태며, 2020년 4월 준공 예정이다.

단지는 지하 3층 ~ 지상 28층, 아파트 32개동 총 1571가구 규모로 지어진다. 이 중 일반분양 물량은 506가구이며, 전용면적별 가구 수는 △59㎡ 254가구 △84㎡ 96가구 △111㎡ 33가구 △120㎡ 11가구 △126㎡ 27가구 △131㎡ 68가구 △151㎡ 17가구로 구성됐다.

교통여건은 지하철 4호선 과천역과, 정부과천청사역을 이용할 수 있는 2중 역세권 단지다. 과천역 3번 출구가 단지와 곧바로 연결되며, 정부과천청사역을 이용하면 2⋅4호선인 사당역까지 약 14분, 2호선과 신분당선 환승역인 강남역까지는 약 20분이면 갈 수 있다.

향후 정부과천청사역은 수도권광역급행철도 GTX-C노선이 예정됐다. GTX를 이용하며 양재까지 약 3분, 삼성역까지 약 7분으로 사실상 강남생활권이 될 전망이다. 과천봉담도시고속화도로도 가깝고 과천의왕고속도로, 과천대로 등도 이용 할 수 있다.

교육시설로는 과천초, 과천중은 걸어서 10분거리에 위치해 있으며 과천외고와 과천여고는 걸어서 8분이면 갈 수 있다. 입시학원이 몰려있는 과천역 학원가는 단지에서 약 700미터 거리다. 경기과천교육도서관, 국립과천과학관과도 단지와 인접하다. 이마트 과천점, 과천시청, 과천대공원, 국립과천과학관, 국립현대미술관 등 생활편의시설도 가깝다.

대우건설은 과천 푸르지오 써밋을 사업 수주 단계에서부터 고급아파트 브랜드인 '푸르지오 써밋'을 처음으로 적용했다. 전체 단지를 4개 블록(1·4·5·6BL)으로 나눠 각 블록별로 설계 컨셉을 차별화해 디자인했다.

단지는 넉넉한 동간거리를 유지하며, 남향 위주(남동⋅남서향)로 배치된다. 관악산과 중앙공원 조망을 극대화해 배치할 계획이다. 보행자 안전을 위해 지상에 차량이 없는 100% 지하주차장으로 계획됐으며, 가구당 1.77대의 넉넉한 주차공간을 전체 확장형으로 적용됐다. 또 지하주차장에 전 세대가 이용가능한 세대창고를 제공하며, 택배 차량이 진입가능 하도록 층고를 2.7m로 설계했다.

커뮤니티시설은 사우나, 3레인 수영장, 골프연습장, 피트니스센터가 메인 스포츠센터에 들어가고, 독서실, 게스트하우스, 카페테리아, 키즈&맘스카페, 작은도서관, 공방, 스터디룸, 다목적 체육관 등이 설치될 예정이다. 최상층에는 스카이라운지와 스카이게스트하우스가 들어선다.

단지 조경은 초입에 관악산을 닮은 석가산이 들어설 예정이며, 중앙에는 리조트형 수공간과 넓은 오픈 스페이스를 신재로 둘러 입주민들간 커뮤니티가 형성되는 공간으로 계획된다. 소나무 및 계절감이 뛰어난 수종을 식재해 산책로와 연계된 힐링포레스트가 조성하며 자연, 모험 등의 테마가 있는 테마형 어린이놀이터도 설치된다.

가구 내부는 타입 별로 발코니 공간을 확장해 서비스 면적을 극대화 했다. 주부의 동선을 고려한 듀얼 엑세스 주방설계, 드레스룸 공간, 알파룸 공간, 현관 양면 수납가구 등으로 공간의 효율성을 높였다.

전용면적 59타입에도 일부 4베이(BAY) 평면이 적용됐으며, 전용면적 84타입에 일부 5BAY 평면을 적용해 채광, 환기, 공간 활용을 극대화 했다. 일부 대형 평형은 2면 개방을 통한 조망형 거실과 중앙공원이 조망가능한 다이닝룸을 계획했다.

유럽산 주방가구가 적용됐으며, 가구 내에서 직접 음식물쓰레기를 버릴 수 있는 이송설비시스템이 설치된다. 이외에도 실별온도제어 시스템, 거실과 침실에 천정형 시스템 에어컨이 각각 설치되고 고급형 수전과 베데 일체형 양변기, 센서식 싱크절수기, 전동 빨래건조대, 빌트인 칫솔살균기, 욕실 바닥난방, 인덕션 2구와 가스 1구 등이 기본적으로 제공된다.

외부 창호는 에너지 효율이 높은 LS시스템(창을 들어올려 여는 Lift & Slide 시스템) 이중창이 적용된다. 세대 내 10인치 터치스크린 월패드를 이용해 에너지 사용량을 상시 확인할 수 있으며, 대기전력차단시스템이 설치되어 전기전력 차단 및 제어가 가능하다.

수명이 길고 전력소모가 적은 LED조명이 세대 내 전체 적용되며, LED 조도조절 시스템을 통해 조도조절 및 전기료 절감이 가능하다. 외출 시 현관에서 조명 일괄소등, 가스밸브잠금, 엘리베이터 호출, 방범설정을 할 수 있는 매직미러형 스마트생활정보기와 지문, 비밀번호, 카드로 문을 열수 있는 푸쉬-풀 방식의 지문인식 디지털 도어록이 설치된다.

단지에는 초고속 정보통신 인프라가 구축된다. 또 공용부 전기료를 절감하기 위한 태양광 발전시설을 설치해 자체적으로 전력을 생산하는 친환경 에너지 시스템을 갖출 예정이다. 엘리베이터가 수직으로 오르내리며 발생하는 위치에너지를 전력으로 변화해 주는 엘리베이터 전력회생시스템도 적용된다. 이 단지는 에너지 효율등급 1등급과 녹색건축물 최우수등급 인증을 받았다.

지하주차장에는 전기차 충전 시설을 설치했다. 입주민 차량이 단지 내로 들어오면 주차위치까지 안내해주는 주차유도시스템이 적용되며, 차량 위치 인식 시스템, 주차관제 차량 번호 인식 시스템 등을 적용해 입주민이 손쉽게 지하주차장을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무인택배 시스템과 지하주차장 비상벨, 단지 곳곳에 설치된 200만화소 CCTV 등 안전 시설도 적용된다.

3.3㎡당 평균분양가는 3998만원으로 책정될 예정이다. 26일 견본주택 개관 이후 30~8월 1일 1, 2순위 청약을 실시하며 8일 당첨자 발표, 19~21일 정당계약 순의 일정이다. 해당지역 1순위는 과천시 1년 이상 거주자이며, 기타지역 1순위는 과천시 1년 미만 거주자와 경기, 인천, 서울 지역 거주자이다.

전용 85㎡이하 주택은 일반공급 가구수의 100%를 가점제로 입주자를 선정하며, 전용 85㎡초과 주택은 일반공급 세대수의 50%를 가점제로, 나머지 50%는 추첨제로 입주자를 선정한다. 입주예정월은 2020년 4월이며, 견본주택은 서울시 강남구 영동대로 337 써밋갤러리 3층에 지어질 예정이다.

Copyright ⓒ 뉴스투데이.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주요기업 채용정보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