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이메일 전송
공유하기

[주말여행 가볼만한 곳] ‘비 오는 날, 아이와 함께~’ 실내 체험공간 5곳 추천

정유경 기자 | 2019-07-25 16:53 등록 (07-25 16:53 수정) 14,164 views
▲ 서울특별시교육청과학전시관 남산분관 [사진제공=한국관광공사]

[뉴스투데이=정유경 기자] 이번 주말에는 비소식이 있겠다. 아무래도 비가 오는 꿉꿉한 날씨에는 야외보다 실내에서 다양한 체험활동을 즐기는 것이 좋다. 주말에 아이와 함께 가볼만한 실내 체험공간들을 정리했다.

이번에 추천하는 곳은 서울특별시교육청과학전시관, 한국잡월드, 국립중앙박물관 어린이박물관, 더쥬 실내동물원, 국립과천과학관으로 총 5곳이다.

▶서울특별시교육청과학전시관(남산분관)


기초과학, 생활과학, 과학문화재 등 약 630점의 전시물들이 분야별로 설치돼 있는 곳이다. 학생들이 직접 조작 및 관찰함으로써 탐구력을 신장하고 창의성을 계발하는데 도움을 주는 유용한 과학 체험학습장이다.

또한 이곳 근처에는 남산공원이 있어 함께 둘러보기에도 좋다. 천체투영실, 입체영상체험실, 수생생물실, 자연학습장 등 각종 과학 체험 전시실이 있다.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해 어린이나 청소년들에게 기초적인 과학 원리를 일깨워줄 수 있다.

또한 지하 1층에는 플라네타리움이 있다. 이는 반구형의 천정에 별자리나 행성 등을 투영해 보는 장치다. 행성의 움직임이나 다른 지방, 다른 시기의 천공을 투영해 보는 것이 가능하다.

주소 : 서울 중구 소파로 46

▲ 한국잡월드 [사진제공=한국관광공사]

▶한국잡월드


한국잡월드는 청소년들의 건전한 직업관 형성과 진로 및 직업 선택을 지원하기 위해 지어진 고용노동부 산하 공공기관이다. 아이들에게 직업에 대한 다양한 체험 및 직업탐색의 기회를 제공하고 건전한 직업관 형성에 도움을 준다.

내부는 직업세계관, 어린이체험관, 청소년체험관, 진로설계관 등으로 구성돼 있다. 직업세계관에서 다양한 직업들을 탐색해보고, 자신의 연령에 맞춰 직업체험도 가능하다. 진로설계관은 놀이형 탐색 프로그램을 이용해 자신의 흥미와 적성을 발견하고, 그에 맞는 맞춤형 진로 설계를 도와주는 곳이다.

단순한 직업 체험으로 그치는 것이 아니라 직업심리검사맵이나 재능스펙트럼, 흥미퀘스트 등 놀이형 검사를 하면서 자신을 이해하는 자기검사존과 상담설계존, 직업정보존으로 구성돼 있다.

주소 : 경기 성남시 분당구 분당수서로 501

▲ 국립중앙박물관 어린이박물관 [사진제공=한국관광공사]

▶국립중앙박물관 어린이박물관


국립중앙박물관 내 어린이박물관은 체험·놀이를 통해 아이들이 직접 눈으로 보고, 손으로 만지는 등 오감으로 느낄 수 있는 체험식 박물관이다.

상설전시관에 전시된 유물과 동일한 형태와 크기로 복제된 전시품들이 있다. 아이들에게 우리 문화유산에 대한 흥미와 호기심을 심어주고, 능동적으로 관찰하는 능력을 자연스럽게 키워주기에 제격이다.

이와 더불어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통해 아이들에게는 옛사람의 삶과 지혜를 배우고 익힐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이다.

주소 : 서울 용산구 서빙고로 137

▲ 더쥬 실내동물원 [사진캡처=더쥬 공식 홈페이지]

▶더쥬 실내동물원

도심 속에서 전 세계 희귀한 동물을 직접 만나고 교감할 수 있는 애니멀 뮤지엄이다. 어린이를 비롯해 성인까지 아우르는 동물체험 공간이다.

이곳에 가면 평소에는 볼 수 없는 희귀 동물들과 미어캣, 캥거루쥐, 사막여우, 파충류들을 볼 수 있어 어린이들에게 인기만점이다.

사람과 동물 사이의 창살을 걷어내고 동물과 함께 교감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 앵무새·긴코 너구리 코아티·알파카·토끼·미니돼지 등의 먹이체험을 통해 아이들과 함께 사육장에 입장해 간식을 주고 교감할 수 있다.

이외에도 매직 쇼, 파충류 생태설명회 등 다양한 공연들도 준비돼 있다.

주소 : 서울 강동구 양재대로 1299 우용빌딩 2층

▲ 국립과천과학관 [사진제공=한국관광공사]

▶국립과천과학관


청소년들에게 과학기술에 대한 흥미와 관심을 유발시켜 과학자의 꿈을 키워 나갈 수 있도록 하고, 생활 속에 숨겨진 과학원리를 이해할 수 있는 과학문화전당이다.

이곳 전시품의 절반 이상은 첨단연출 매체를 이용한 체험·참여형으로 전시돼 있다. 5개 상설전시관과 특별전시관·옥외전시시설 및 천체관측시설로 갖춰져 있어 아이들이 직접 즐기고 느낄 수 있다.

국립과천과학관에는 철질 운석과 종려나뭇잎 화석, 에드몬토사우루스 화석, 지진체험, 태풍체험, 공룡동산 등의 볼거리·즐길거리가 있다.

주소 : 경기도 과천시 상하벌로 110



Copyright ⓒ 뉴스투데이.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더보기 [주말여행 가볼만한 곳] 치맥·머드·연꽃 등.. 놓치면 후회할 7월 축제 TOP5 [주말여행 가볼만한 곳] 애견동반 펜션 5곳 추천 “댕댕이와 개캉스 즐기자” [주말여행 가볼만한 곳] 온 가족이 다 함께 즐기는 실내 워터파크 5곳 추천 [주말여행 가볼만한 곳] 인사동, 이색 실내 데이트 5곳 추천
주요기업 채용정보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