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이메일 전송
공유하기

[주말여행 가볼만한 곳] ‘장마 끝! 휴가 시작~’ 수도권 계곡 4곳 추천

정유경 기자 | 2019-08-01 11:26 등록 15,203 views
▲ 백운계곡 [사진제공=한국관광공사]

서울 근교 계곡 4곳.. 백운계곡·백사실계곡 등

[뉴스투데이=정유경 기자] 기승을 부리던 장마가 꼬리를 내리기 시작한 가운데, 이젠 본격적으로 푹푹 찌는 무더위가 찾아오겠다.

가만히 방안에 앉아도 땀이 줄줄 흐르는 한여름에는 계곡만한 피서지가 없다. 멀리 떠날 필요없이 잘 찾아보면 서울 근교에도 무더위를 식혀줄 ‘명품계곡’들이 있다. 시원한 계곡을 찾아 수박 한쪽 베어 먹으며 더위를 쫓아보자.

당일치기 여행으로 가족·연인과 함께 가볼 만한 계곡들을 추천한다. 이번에 소개할 여름 휴가지로는 백운계곡, 백사실계곡, 송추계곡, 조종천계곡으로 총 4곳이다.

▶포천 백운계곡


백운산과 광덕산에서 발원한 물이 모여 생겨난 계곡이다. 백운계곡의 입구에는 민박집과 오토캠핑장, 음식점 등이 밀집해 있으며, 포천의 대표적인 관광명소로 꼽히는 곳이다.

백운계곡 근처에는 영평8경 중 하나인 선유담을 비롯해 광암정, 학소대, 금병암, 옥류대, 취선대, 금광폭포 등의 명소가 있다. 계곡 입구에는 세종의 친필이 보관돼 있는 흥룡사도 있다.

주소 : 경기도 포천시 이동면 포화로 236-24

▲ 백사실계곡 [사진제공=한국관광공사]

▶서울 백사실계곡

백사실계곡은 서울에서 보기 드물게 문화사적(백석동천)과 자연환경이 잘 어우러진 우수한 자연생지역으로서 도롱뇽, 개구리, 버들치, 가재 등 다양한 생물체들이 서식하고 있다.

이곳은 조선 중기의 문신이자 오성대감으로 유명한 백사(白沙) 이항복의 별장터가 있던 곳이다. 계곡 이름 역시 그의 호를 따 붙여진 것으로 전해진다. 깊은 숲을 따라 이어지는 오솔길과 크고 작은 계곡이 어우러져 멋진 풍광을 자랑한다.

주변 볼거리로는 백석동천, 북악산, 북악스카이웨이 팔각정공원, 정릉 등이 있다.

주소 : 서울 종로구 부암동 115

송추계곡 [사진캡처=송추계곡 홈페이지]

▶양주 송추계곡

송추계곡은 소나무와 가래나무가 많은 계곡이라 하여 이름 붙여졌다. 양주시 북한산국립공원에 위치한 이곳은 양옆의 울창한 숲과 기암괴석이 조화를 이루며 경관을 자랑하는 계곡이다.

서울에서도 그리 멀지 않아 수도권 근교 가족 나들이 장소로 인기가 좋다. 시원하고 맑게 흐르는 삼단폭포도 수려한 경관을 자랑한다. 또한 계곡 근처 불가마 찜질방에서 찜질도 가능해 여름을 2배로 즐길 수 있는 곳이기도 하다.

특히 최근 MBC 예능프로그램 ‘나 혼자 산다’에서 기안84가 방문해 ‘힐링 명소’로 화제가 된 바 있다.

주소 : 경기 양주시 장흥면 울대리 송추계곡

▲ 조종천계곡 [사진제공=한국관광공사]

▶가평 조종천계곡

운악산과 명지산에서 흘러내려온 물이 만나 생겨난 조종천계곡은 전국에서 물이 맑기로 유명한 계곡 중 하나로 손꼽힌다.

계곡의 폭이 넓고 수심이 얕아 가족단위, 학생들 MT 등의 물놀이 장소로 인기가 좋다. 물이 맑고 깨끗해 다수의 어류와 다슬기가 서식하고 있어 견지낚시 및 아이들의 자연학습 장소로도 손색이 없는 곳이다.

또한 근처에 청우산, 축령산 등의 산이 많고, 가평 사계절썰매장이 있어 가족 나들이 지역으로 유명하다.

주소 : 경기도 가평군 조종면 운악청계로368번길



Copyright ⓒ 뉴스투데이.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더보기 [주말여행 가볼만한 곳] ‘비 오는 날, 아이와 함께~’ 실내 체험공간 5곳 추천 [주말여행 가볼만한 곳] 치맥·머드·연꽃 등.. 놓치면 후회할 7월 축제 TOP5 [주말여행 가볼만한 곳] 애견동반 펜션 5곳 추천 “댕댕이와 개캉스 즐기자” [주말여행 가볼만한 곳] 온 가족이 다 함께 즐기는 실내 워터파크 5곳 추천
주요기업 채용정보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