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이메일 전송
공유하기

금부사랑봉사회, 2020년 설 명절 어르신 점심 배식 봉사

김덕엽 기자 | 2020-01-18 20:42 등록 567 views
▲ 지난 17일 정기상 금부사랑봉사회장이 어르신에게 대접할 불고기를 조리하고 있다. [사진제공 = 금부사랑봉사회]

어르신 300인분 ‘따뜻한 한끼’ 대접…밀감 10박스 전달

[뉴스투데이/대구=김덕엽 기자] 금부사랑봉사회가 지난 17일 2020년 설 명절을 맞아 수성구 황금종합사회복지관에서 어르신 점심 배식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배식 봉사활동은 정기상 금부사랑봉사회장, 정지원 봉사회 사무국장, 설은주 운영위원장, 이명인 부회장, 육정미 수성구의원 등 20여명이 참석했다.

배식 봉사활동 참여자들은 어르신 300명을 대상으로 아침 일찍부터 손수 재료 손질을 시작으로 요리, 배식, 300인분의 그릇 설거지 등으로 독거노인 어르신들에게 ‘따뜻한 한끼’를 대접하고, 복지관 관계자들의 수고 또한 덜었다.

또 정기상 금부사랑봉사회장은 설 명절을 맞아 점심 배식봉사에서 밀감 10박스를 전달한 뒤 어르신들과 밀감을 나누기도 했다.

점심을 대접받은 한 어르신은 “아침 일찍부터 우리를 위해 열심히 봉사에 임하는 봉사자들을 보며 매우 감사함을 느끼지 않을 수 없다”고 소감을 전했다.

정지원 금부사랑봉사회 사무국장은 “2020년을 맞아 아침 일찍부터 300여인분의 식사 준비에 몸이 녹초가 될 정도로 힘이 들지만 점심을 맛있게 먹고, 기분 좋게 가시는 모습에 보람을 느낀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금부사랑봉사회는 6·25 참전용사 어르신을 비롯한 독거노인과 소외계층에게 따뜻한 한끼를 대접하기 위한 배식봉사와 설거지, 취약계층 연탄 배달, 김장김치 나눔 등 지역사회 곳곳에서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쳐 이웃사랑과 나눔을 몸소 실천하고 있다.


Copyright ⓒ 뉴스투데이.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주요기업 채용정보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