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이메일 전송
공유하기

[귀차니쉐프의 직장인 쿡](90) 토마토 넣은 ‘무수분 닭가슴살 카레’

귀차니쉐프 | 2017-02-20 12:52 등록 (02-20 12:53 수정) 1,993 views

(뉴스투데이=귀차니쉐프 객원기자)

토마토로 수분 만드는 '닭가슴살 카레'

고단백 저지방으로 다이어트 음식으로도 좋아

무수분 닭가슴살 카레는 말 그대로 큼지막하게 썰은 야채와 토마토 자체 수분으로 만들어 먹는 카레다.

두께감이 있는 냄비에 뭉근하게 30분간 끓여 내어 카레가루만 섞으면 재료 본연의 깊은 맛도 살려 주면서 닭가슴살을 넣어 고단백 저지방으로 취준생과 직장인 및 다이어터들에게도 맛있는 고급 한끼식사가 된다.

아직 이르긴 하지만, 특히 카레는 성질이 따뜻해 늦더위에 힘들어하는 사람들에겐 보양식으로도 아주 좋다.


주재료 : 토마토 3개(중-3개 약600g), 가지 1개, 양파(중간것-200g), 감자 작은것 1개, 브로콜리(작은송이 한송이)

부재료 : 시판카레 1봉지 또는 고형카레


[만드는 방법]




1. 토마토는 꼭지 부분을 제거하고 4등분 해 썰고, 감자, 가지, 양파, 브로콜리는 모두 큼지막하게 썰어 준다.




2. 냄비에 토마토, 가지, 닭가슴살, 양파 등을 순서대로 올려 준다.




3. 뚜껑을 닫고 약불에서 30분정도 끓여 준다.




4. 끓은 야채육수를 국자로 2개 정도 덜어 내어 카레가루를 풀어 준 다음 다시 넣어 골고루 섞어 준다.




5. 마지막에 브로콜리를 넣고, 뚜껑을 닫고 5분 정도 더 끓여 준다.

Tip : 토마토의 신맛이 많이 나면 설탕 반큰술 정도 넣어 준다.


<귀차니쉐프> 2013년 처음 블로그를 시작해 전자레인지로 간편한 요리를 만드는 블로거. 간편식, 혼밥, 아침대용 등의 키워드에 얽매인 현대인들과 귀차니스트들을 위해 전자레인지 요리를 소개하고 있다. http://blog.naver.com/ran0014



Copyright ⓒ 뉴스투데이.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주요기업 채용정보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