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이메일 전송
공유하기

[귀차니쉐프의 직장인 쿡](91) 떡갈비와 불고기양념으로 입맛 돋우는 ‘가지떡갈비덮밥’

귀차니쉐프 | 2017-03-01 20:39 등록 (03-01 23:23 수정) 1,983 views
ⓒ뉴스투데이
 
 
(뉴스투데이=귀차니쉐프 객원기자)
 
전자렌지에 넣어서 3분, 밥 위에 올리면 완성
 
돼지고기를 잘게 다져 양념장에 재워 두툼하게 구워낸 즉석 냉동식품 떡갈비. 마트에서 1+1으로 넉넉하게 사다 냉동고에 넣어 두었다가 하나씩 꺼내어 전자렌지 또는 후라펜에 데우면 훌륭한 취준생 및 직장인들의 밥 반찬이 된다.

그냥 먹어도 맛있는 즉석냉동 떡갈비를 간편하게 양념이 되어 있는 시판 불고기양념에 한번 더 볶아 밥상 위에 올려 주면 다른 반찬 없어도 한그릇 뚝딱 할 수 있는 근사한 덮밥 요리가 된다.

고기에 이미 양념이 되어 있기 때문에 다른 양념이 필요 없고 소금에 살짝 절인 가지의 쫄깃한 식감이 매우 좋다.


재료 : 양파 1/4개, 가지 1/2개, 소금 1큰술, 냉동떡갈비 1개, 시판불고기양념 5큰술, 생수 3큰술, 공깃밥 2그룻


[만드는 방법]




1. 가지와 양파는 먹기좋은 크기로 잘게 썰어 준다.




2. 소금물에 썰어 놓은 가지를 10분간 절여 둔다.




3. 떡갈비는 양파와 가지의 크기로 잘게 썰어 전자렌지그릇이나 펜에 올린다.




4. 소금물에 담가 두었던 가지는 물기를 꽉 짜서 3에 담는다.




5. 시판불고기양념과 생수를 섞어서 위에 뿌려 골고루 섞은 다음 전자렌지에서 5분 가열해 준다.

Tip : 불에서 펜에 가열을 할 때는 기름을 살짝 두르고 모든 재료를 올리고 볶아준다.




6. 전자렌지에서 요리가 가열되는 동안 그릇에 밥을 담는다.




7. 전자렌지의 시간이 끝나면 밥 위에 얌전히 올려준다.




<귀차니쉐프> 2013년 처음 블로그를 시작해 전자레인지로 간편한 요리를 만드는 블로거. 간편식, 혼밥, 아침대용 등의 키워드에 얽매인 현대인들과 귀차니스트들을 위해 전자레인지 요리를 소개하고 있다. http://blog.naver.com/ran0014



Copyright ⓒ 뉴스투데이.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주요기업 채용정보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