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이메일 전송
공유하기

[귀차니쉐프의 직장인 쿡](94) 봄을 입안에 ‘달래밥’

귀차니쉐프 | 2017-03-27 15:25 등록 (03-27 15:25 수정) 1,594 views
ⓒ뉴스투데이


(뉴스투데이=귀차니쉐프 객원기자)

봄철 입맛 돋우는 '달래밥'으로 한끼 뚝딱

봄철 입맛 없을 때 바로지은 따끈한 달래밥에 달래양념장 듬뿍 넣고 비벼 먹으면 달래향이 입안에 가득해 마치 봄을 먹는 듯한 느낌이다.

봄철이 되면 달래로 달래된장찌개나 달래오이무침 등을 해 먹으면 봄의 일시적으로 올 수 있는 춘곤증으로 인해 잃었던 입맛도 살릴 수 있다. 실제로 봄나물에는 비타민과 무기질이 많아 봄철에 활기를 되찾는데 많은 도움이 된다.

특히 달래는 알싸한 맛을 가지고 있어 입맛을 돋우는 최고의 봄나물이다. 다른 별미밥 못지 않게 봄을 느끼면서 먹을수 있는 달래밥! 만드는 방법만 알면 파릇파릇하고 향긋한 달래밥으로 봄철 건강을 지킬 수 있다.


재료(2인분)기준, 전자렌지사양(700와트)기준 : 달래한 팩, 불린쌀 2컵, 생수 2컵, 양념장 간장, 참기름, 깨소금


[만드는 방법]




1. 달래는 흐르는 물에 깨끗하게 씻고 뿌리쪽의 검은 부분을 제거한다.




2. 머리와 줄기부분을 나누어 자르고 뿌리쪽은 대충 한두번 잘라주고 줄기부분은 2cm길이로 송송 썰어준다.

Tip : 줄기부분을 처음부터 넣고 가열하게 되면 누렇게 변할뿐 아니라 향긋한 달래향도 덜해 질 수 있으므로 줄기부분은 나중에 넣는 것이 매우 좋다.




3. 불린쌀 2컵을 넣고 달래 뿌리쪽을 함께 넣고 생수 2컵을 부어 전자렌지에서 13분 간 가열해 준다.




4. 전자렌지의 시간이 끝나면 꺼내어 나머지 줄기부분을 밥 위에 골고루 올려 펴 준다.




5. 다시 전자렌지에 넣어 3분더 가열 후 그대로 두어 5분정도 더 뜸을 들여준다.




6. 꺼내어 골고루 섞어 그릇에 담는다.





<귀차니쉐프> 2013년 처음 블로그를 시작해 전자레인지로 간편한 요리를 만드는 블로거. 간편식, 혼밥, 아침대용 등의 키워드에 얽매인 현대인들과 귀차니스트들을 위해 전자레인지 요리를 소개하고 있다. http://blog.naver.com/ran0014



Copyright ⓒ 뉴스투데이.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주요기업 채용정보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