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이메일 전송
공유하기

[상품의 경제학] CJ제일제당 ‘맥스봉’, 작사가 김이나와 만나는 이유

강이슬 기자 | 2017-10-24 14:03 등록 2,340 views
▲ (뉴스투데이=강이슬 기자) CJ제일제당이 작사가 김이나(사진)와 함께하는 '에너지'파티를 오는 11월 4일 오후 5시 서울 성수동에 위치한 카페 ‘20SPACE’에서 열린다. ⓒCJ제일제당 '에너지 파티' 포스터, 뉴스투데이 DB


맥스봉 ‘에너지 파티’, 11월 4일 성수동 카페서 개최...김이나 작사가의 토크쇼 및 소심한오빠들 콘서트 열려

맥스봉을 청년 간식거리로 자리매김시키려는 스토리텔링 ‘문화 마케팅’

김이나는 엑소·가인·아이유·우주소녀 등의 히트곡 작사가
 
(뉴스투데이=강이슬 기자) CJ제일제당 ‘맥스봉’이 젊은 소비자층을 ‘매혹’시키기 위해 작사가 김이나와 함께하는 ‘2030 에너지 파티’를 연다. CJ제일제당이 제품과 문화를 결합시키는 스토리텔링 마케팅을 주도하고 있다는 평가이다. 즉 맥스봉을 청년의 간식거리로 자리매김하는문화 마케팅인 것이다. 

‘에너지 파티’는 ‘Love Your Energy’라는 맥스봉의 브랜드 콘셉트에 따라 젊은 소비자에게 긍정 에너지를 전달하기 위해 기획된 행사다. 11월 4일 오후 5시 서울 성수동에 위치한 카페 ‘20SPACE’에서 열린다.
 
이날 파티는 2~30대 소비자에게 힘을 주기 위해 기획한 행사인 만큼 토크쇼, 콘서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최근 젊은 세대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작사가 김이나를 초청해 토크쇼를 진행하며, 인디밴드 ‘소심한오빠들’의 콘서트도 열린다.
 
작사가 김이나는 히트곡을 다수 만들어낸 작곡가로 그의 노래를 듣지 않은 사람을 찾기 어려울 정도다. 그는 엑소 ‘Lucky’, 가인 ‘피어나’, ‘열두 시가 되면’, 아이유 ‘좋은 날’, ‘분홍신’, ‘누구나 비밀은 있다’, 태연 ‘11:11’, 우주소녀 ‘모모모’, 남우현 ‘그 사람’, ‘끄덕끄덕’, 브라운 아이드 걸스 ‘아브라카다브라’, ‘신세계’, 몬스타엑스 ‘무단침입’, 러블리즈 ‘Circle’, 샤이니 ‘Alive’, 케이윌&마마무 ‘썸남썸녀’, 빅스 ‘대.나.나.다.너’, ‘다칠 준비가 돼 있어’, 케이윌 ‘니가 필요해’, ‘이러지마 제발’ 등을 작사했다.
 
아이돌 노래뿐 아니라 실력파 가수들의 곡 작업도 함께 했다. 이선희 ‘그 중에 그대를 만나’, 윤상 ‘그 겨울로부터’, ‘나에게’, 주현미 ‘가을과 겨울 사이’, 조용필 ‘걷고 싶다’의 작사가로도 이름을 올린 실력파 작사가다.
 
참가 신청은 오는 26일까지 맥스봉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와 인스타그램 페이지를 통해 가능하고, 추첨을 통해 총 70명을 선발한다.
 
CJ제일제당은 맥스봉의 주 타켓인 청년 소비자층을 겨냥한 다양한 이벤트를 전개해왔다. 스토리텔링 마케팅의 일환으로 지난 6월부터 ‘에너지 클래스’를 진행한 바 있다. ‘꾸까 플라워박스 만들기’ 클래스부터 ‘우연수집 스트링아트’, ‘비아마피아 가죽공예’, ‘디뮤지엄 압화드로잉’까지 매달 총 75명의 소비자와 함께 ‘에너지 클래스’를 진행했다.
 
청년 소비자들의 반응은 긍정적이었다. ‘에너지 클래스’에 참여했던 소비자들은 “‘에너지 클래스’라는 이름에 걸맞게 나에게 힘을 불어 넣어주는 시간이었다”, “‘에너지 클래스’를 통해 내 인생이 재미있고 에너지 넘치게 변했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이러한 소비자들의 사랑과 관심에 보답하고자 에너지를 충전할 수 있는 ‘에너지 파티’를 열게 됐다.
 
CJ제일제당 맥스봉 마케팅 담당 유지인 브랜드 매니저는 “이번 ‘에너지 파티’는 맥스봉이 젊은 소비자와 소통하기 위해 올해 진행했던 다양한 ‘스토리텔링 마케팅’을 종합적으로 마무리하는 자리”라며 “내년에도 젊은 소비자들이 맥스봉을 통해 즐거운 경험은 물론 삶의 에너지를 충전할 수 있는 다양한 자리를 만들 것”이라고 밝혔다.


Copyright ⓒ 뉴스투데이.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주요기업 채용정보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