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이메일 전송
공유하기

KDB산업은행, 한국테크노파크협의회와 중소기업 금융지원 협약

윤지현 기자 | 2014-08-25 16:50 등록 (08-25 17:30 수정) 966 views
▲ 산업은행은 25일 한국테크노파크협의회(전병천 회장)와 '중소기업 금융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왼쪽부터 류희경 산업은행 수석부행장, 전병천 한국테크노파크협의회 회장 / 사진=산업은행)

(뉴스투데이=윤지현 기자) KDB산업은행은 25일 한국테크노파크협의회(전병천 회장)와 '중소기업 금융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 협약으로 산은-지역테크노파크간 우수기술 보유 중소기업 지원을 위한 유기적인 업무협력 체제가 구축된다.

지역테크노파크가 금융지원 대상기업을 산은에 추천하면 산은은 상공인 특별자금대출을 1%포인트의 우대금리를 적용해 지원한다.

또한 KDB기술금융부의 컨설팅, IP펀드 등 창조기업육성프로그램과 창조경제특별자금, 설비투자펀드도 지원된다.

류희경 산은 수석부행장은 “이 협약을 계기로 산은과 각 지역 테크노파크가 실질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함으로써 우수기술 보유 중소기업 발굴 및 지원을 위한 기틀을 마련함과 동시에 기술기업에 대한 지원으로 정부의 창조경제 진흥정책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산은은 앞으로 전국 18개 테크노파크와 산은 영업점간의 네트워크 구축 및 협력을 통해 우수기술 보유 중소기업에 대한 지원방안을 지속적으로 모색할 계획이다.




Copyright ⓒ 뉴스투데이.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주요기업 채용정보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