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 돋보기 분석 : 위메이드] 흑자 전환 성공한 위메이드, 메타버스·NFT로 날개 달까

이지민 기자 입력 : 2021.06.03 06:11 ㅣ 수정 : 2021.06.03 06:11

'미르4' 흥행으로 1분기 호실적 달성 / 메타버스·NFT 활용해 사업 확장 계획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밴드
  • 페이스북
  • 트위터
  • 글자크게
  • 글자작게

뉴스투데이는 취업준비생 및 이직을 바라는 직장인들을 위한 ‘라이벌 직장 분석’ 기획 연재의 후속으로 ‘직장 돋보기 분석’을 연재합니다. 아 기획이 해당 기업에 대한 객관적 평가를 함에 있어 작은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분석의 기준은 ①연봉 수준을 중심으로 한 ‘효율성’ ②입사율 및 퇴사율에 따른 ‘안정성’ ③지난 3년간 매출 추이에 따른 ‘성장성’ ④해당 기업만의 독특한 ‘기업 문화 및 복지’ 등 4가지입니다. 평균연봉 자료 및 입퇴사율은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DART)상의 사업보고서, 크레딧잡 등의 자료를 종합적으로 활용합니다. <편집자 주>

 

image
장현국 위메이드 대표 [사진제공=위메이드 / 그래픽=뉴스투데이]

 

[뉴스투데이=이지민 기자] 위메이드는 최근 가장 주목받고 있는 중견 게임사다. 위메이드는 모바일게임 ‘미르4’의 흥행에 성공하며 2020년 연결기준 4분기 매출 470억원을 달성했다. 2013년 이후 7년 만에 최고 매출이다.

 

① 효율성 분석 ▶평균연봉 4800만원, 남성 직원 평균연봉이 1550만원 더 높아

 

2020년 사업보고서에 따르면 카카오게임즈 직원 1인 평균 급여액은 4800만원으로 나타났다. 남성 직원의 평균연봉은 5550만원으로, 여성 직원(4000만원)보다 1550만원 많이 받는 것으로 나타났다.

 

위메이드는 국민연금 자료에 기반해 추산한 연봉 자료를 공개하는 크레딧잡에는 별도로 정보를 제공하지 않고 있다.

 

② 안정성 분석 ▶ 평균 근속연수 2년 4개월...남성직원이 1년 2개월 길어

 

위메이드의 전체 직원은 고용형태 별로 정규직 107명(89%), 비정규직 13명(11%)이다. 평균 근속연수는 2년 4개월이다. 이중 남성직원의 근속연수가 3년 2개월, 여성직원의 근속연수가 2년이다.

 

image
위메이드 4대 항목 평가표 [표=뉴스투데이]

 

③ 성장성 분석 ▶ ‘미르4’ 흥행으로 흑자전환 성공...블록체인 사업에도 열 올려

 

위메이드는 올해 1분기에 지난해 동기보다 147% 성장한 매출 760억원을 기록했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도 275억원을 내며 괄목할만한 성장을 이뤘다.

 

특히 위메이드가 지난해 11월 출시한 ‘미르4’가 효자 노릇을 톡톡히 하고 있다. ‘미르4’는 이용자들로부터 꾸준한 인기를 얻으며 국내 마켓 매출 상위권을 당당히 차지하는 중이다.

 

위메이드는 메타버스(3차원 가상 세계)와 NFT(대체불가능토큰)를 활용해 주력 사업을 확장해 나가겠다는 포부를 밝히기도 했다. 위메이드는 현재 블록체인 계열사 ‘위메이드트리’와 가상자산 플랫폼 ‘위믹스’ 등을 운영하고 있다. 업계의 흐름에 발맞춰 새로운 미래 먹거리를 찾아 나서겠다는 의지로 읽힌다.

 

④ 기업문화 ▶ 직원들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복지 문화

 

위메이드는 타 게임사와 마찬가지로 다양한 복지 제도를 제공하고 있다.

 

위메이드는 식사와 카페테리아, 스포츠센터 제공은 물론이고 연 120만원 상당의 복지카드를 제공해 직원들의 윤택한 근무 환경 조성에 힘쓰고 있다.

 

이외에도 기본적으로 건강검진과 편의시설, 휴양시설 등을 제공해 직원들이 일과 삶의 균형을 유지하도록 돕고 있다.

 

뿐만 아니라 최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휴가 도입 행렬에 합류했다. 위메이드는 휴가 이후에도 이상 증상이 이어지면 안정될 때까지 유급 휴가를 보장할 계획이다.

 

BEST 뉴스

댓글 (0)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0 /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