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연휴, ‘방콕’ 게이머에게 추천하는 게임 7가지

이화연 기자 입력 : 2023.01.22 07:00 ㅣ 수정 : 2023.01.22 07:00

넥슨 '던파 모바일', 출석 이벤트로 검은토끼 아이템 증정
엔씨 '리니지M'에 특별 던전 '검은토끼의 숲' 오픈
넷마블 '모두의마블', 배달앱 요기요 제휴 이벤트 눈길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밴드
  • 페이스북
  • 트위터
  • 글자크게
  • 글자작게
image
뉴스투데이가 설 연휴 지루함을 날릴 게임 7가지를 소개한다. [사진=freepik]

 

[뉴스투데이=이화연 기자] 넥슨, 엔씨소프트, 넷마블 등 국내 주요 게임회사들이 자사 간판 게임들의 설 명절 이벤트 내용을 공개했다.

 

2023년이 검은 토끼의 해를 뜻하는 계묘년인 만큼 토끼 캐릭터를 적극 활용한 모습이다. 각 사는 설 명절 전후로만 즐길 수 있는 특수 이벤트를 통해 떡국, 복주머니를 모아 아이템으로 교환하는 재미를 선사한다.

 

대체 공휴일을 포함해 총 4일 간 꿀맛 같은 연휴가 펼쳐지는 이번 설 명절에는 게임을 하며 지친 마음을 리프레시하는 게 어떨까.

 

image
넥슨의 올해 첫 신작 '카트라이더: 드리프트' [사진=넥슨]

 

■ 넥슨, 2022년 빛낸 ‘던파 모바일’과 2023년 기대작 ‘카트라이더: 드리프트’

 

넥슨은 자사 게임 총 18종에서 설 이벤트를 기획했다. 이 가운데 국내 최고 권위 게임 시상식 ‘2022 대한민국 게임대상’에서 대상을 차지한 ‘던전앤파이터(던파) 모바일’과 올해 첫 신작 ‘카트라이더: 드리프트’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

 

먼저 던파 모바일은 오는 30일까지 ‘설날에 함께하는 주간 출첵!’ 이벤트를 진행해 다양한 보상을 제공한다. 이 기간 출석을 완료한 이용자는 계묘년 콘셉트의 ‘검은토끼 데미지 폰트 상자’와 ‘검은토끼 초상화 테두리 상자’, 이벤트 재화 ‘주간 미션 주화’를 획득할 수 있다.

 

특히 주간 미션 주화는 이벤트 상점을 통해 ‘짙은 혼돈에 잠식된 환영’ ‘고대 마법의 재봉도구’ ‘서부 지옥구슬’ ‘500만 골드 상자’ 등 아이템으로 교환 가능하다.

 

2000년대 PC방을 군림했던 레이싱게임 ‘카트라이더’ 지식재산권(IP)을 계승한 카트라이더: 드리프트는 21일과 22일에 게임에 접속하면 각각 3000루찌를 지급한다. 23일에 접속하면 ‘슈가래빗 카트바디’와 ‘슈가래빗 번호판’으로 구성된 ‘슈가래빗 패키지’를 받을 수 있다.

 

image
엔씨소프트 모바일게임 '리니지M' [사진=엔씨소프트]

 

■ “검은 토끼의 숲으로 오세요”…엔씨 ‘리니지M’ 설 이벤트 3종

 

엔씨소프트 대표 IP ‘리니지’ 시리즈의 모바일 게임 ’리니지M’은 설 기념 이벤트 3종을 진행한다.

 

먼저 리니지M 이용자는 22일 ‘설 맞이 선물상자’를 앱 푸시(Push)로 받을 수 있다. 상자를 열면 ‘떡국’ ‘세뱃돈 봉투’ 시간 충전석 선택 상자’ 등 아이템이 제공된다.

 

오는 25일까지만 즐길 수 있는 특수 던전 ‘검은 토끼의 숲’도 빼놓을 수 없다. 이용자는 던전에서 획득한 이벤트 재화로 ‘설날 기념 변신 카드 상자’ ‘신비한 변신 뽑기팩’ ‘종합 코인 상자’를 제작 가능하다. 이 중 설날 기념 변신 카드 상자를 열면 신규 ‘검은 토끼 소녀’ 등 변신 카드를 얻을 수 있다.

 

또한 오는 18일부터 내달 22일 정기점검 전까지 ‘웰컴 2023 시즌패스’를 게임 내 재화로 구매한 이용자는 28일간 매일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image
설 맞이 이벤트를 실시하는 넷마블 주요 게임 10종 [사진=넷마블]

 

■ “접속만 해도 보상”…넷마블 ‘모두의마블’과 ‘세븐나이츠 레볼루션’

 

넷마블 게임 중에서는 모바일 캐주얼 보드게임 ‘모두의마블’과 모바일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세븐나이츠 레볼루션’에 눈길이 쏠린다.

 

모두의마블은 오는 29일까지 게임에 접속만 해도 배달앱 ‘요기요’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세계여행’ 등 이벤트 미션을 완료하면 ‘S요기요 풍선껌’ 아이템 등을 획득할 수 있다. 또한 오는 3월 31일까지 접속만 하면 캐릭터 ‘진화 한복 마히로’를 얻을 수 있는 이벤트도 병행한다.

 

세븐나이츠 레볼루션은 오는 21일부터 23일까지 접속만 하면 ‘옵션 변경권’ ‘4성 영웅 소환권’ ‘스페셜 카드 소환권 Ⅱ’ 등을 증정하는 ‘특별 설 연휴 이벤트’를 실시한다.

 

또한 오는 31일까지 룬 모험 필드에서 몬스터를 처치하면 ‘복 주머니 조각’을 획득할 수 있는 ‘새해 복 주머니 이벤트’를 진행한다. 복 주머니 안에는 4성 승급카드를 비롯해 다양한 영웅 성장재료와 골드, 루비 등 풍성한 보상이 포함돼있다.

 

image
카카오게임즈 올해 첫 신작 '에버소울' [사진=카카오게임즈]

 

■ 카카오게임즈, 새해 신작 ‘에버소울’ 첫 업데이트·이벤트

 

카카오게임즈는 지난 5일 출시한 모바일 수집형 역할수행게임(RPG) ‘에버소울’의 첫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정령 ‘지호’를 추가했다. 또한 이를 기념해 내달 2일까지 해당 정령이 더 자주 등장하는 ‘픽업 소환 이벤트’가 펼쳐진다.

 

카카오게임즈는 또한 내달 9일까지 ‘에픽 정령’과 한정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 ‘이상한 꿈결의 클로이’를 진행한다. 이용자는 거대 보스 ‘탐관오리 클로이’를 공략하고 ‘금빛 꿈주머니’를 받을 수 있다. 금빛 꿈주머니는 이벤트 상점에서 에픽 정령 ‘클로이’와 ‘나이아’, 신년 테마 한정 코스튬과 영지 오브제 등으로 교환 가능하다.

 

에버소울은 또한 새해를 기념해 풍성한 보상을 제공하는 △출석 이벤트 △매일 미션 이벤트 △아르바이트 2배 보상 버프(강화) 이벤트 △탈리아 픽업 소환 이벤트 등을 실시한다.

 

image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가 서비스하는 PC게임 '테일즈런너' [사진=스마일게이트 홈페이지]

 

■ 스마일게이트 ‘테일즈런너’, 복주머니 찾으면 아이템 제공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PC온라인 레이싱 게임 ‘테일즈런너’에서 내달 8일까지 설 맞이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설 이벤트는 ‘복주머니 찾기’와 ‘설날 떡국 대작전’ 등 2가지다.

 

먼저 복주머니 찾기 이벤트는 매시간 50분부터 10분간 게임 내 ‘공원’에서 실시된다. 공원 내 복주머니에서 ‘X키’를 누르면 미니게임이 시작된다.

 

설날 덕담을 가장 먼저 완성한 도전자가 ‘2023 복주머니’ 또는 ‘2023 황금 복주머니’를 얻을 수 있다. 복주머니는 1타임 당 최대 5개까지 획득 가능하다. 복주머니를 열면 이용자 공모전에서 수상한 한복 아이템 ‘청룡의 웨딩’ 세트를 비롯한 13종의 신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설날 떡국 대작전 이벤트는 공원 내 브레멘 음악대와 팝핀 토끼 NPC(비활성 캐릭터)를 통해 즐길 수 있다. 이용자들은 팝핀 토끼 NPC의 떡국 제작을 도와야 한다. 이때 필요한 가래떡 아이템은 설날 출석 보상, 게임 플레이를 통해 획득할 수 있다. 떡국 제작 기여도에 따라 ‘새해 등불’ 등 신규 아이템도 얻을 수 있다.

 

 

BEST 뉴스

댓글 (0)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0 /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