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 지그재그, 첫 오프라인 ‘뷰티페스타’ 개최...‘성수 뷰티 대전’ 본격 참전

남지유 기자 입력 : 2025.04.11 17:15 ㅣ 수정 : 2025.04.11 17:19

13일까지 성수 ‘XYZ SEOUL’서 직잭뷰티 오프라인 팝업
‘비유티풀’ 콘셉트...에스쁘아‧무지개맨션 등 18개 부스 운영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밴드
  • 페이스북
  • 트위터
  • 글자크게
  • 글자작게
image
‘직잭뷰티’ 오프라인 팝업스토어 외관. [사진=남지유 기자]

 

[뉴스투데이=남지유 기자] 지그재그가 첫 오프라인 뷰티 페스타를 열고 ‘성수 뷰티 대전’에 본격 참전했다. 지그재그는 본업인 패션의 주요 고객층인 2030 여성 고객들과의 오프라인 접점을 늘리며 뷰티 역량을 더욱 끌어올리겠다는 복안이다. 

 

카카오스타일이 운영하는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지그재그’는 11일 성수 ‘XYZ SEOUL’에서 ‘직잭뷰티’ 오프라인 팝업스토어를 개최했다. 

 

MZ세대들의 성지로 자리잡은 성수동은 현재 주요 뷰티, 패션 플랫폼들이 각축전을 펼치는 곳이다. 무신사는 성수동에 본사를 뒀으며, CJ올리브영은 지난해 말 성수동에 최대 규모 매장인 ‘올리브영N 성수’를 오픈했다. 

 

지그재그도 오프라인 뷰티 행사를 성수동에서 열고 ‘뷰티 대전’에 본격 참전했다. 지그재그가 지난 2023년 더현대 서울에서 처음으로 연 팝업이 패션과 라이프 카테고리를 주축으로 다뤘다면, 이번 팝업은 뷰티에 집중한 것이 특징이다. 

 

image
지그재그가 매월 브랜드와 협업해 선론칭, 단독 기획 상품 등을 선보이는 '직잭픽' 코너. [사진=남지유 기자]

 

이는 현재 지그재그에서 뷰티가 새로운 성장동력으로 부상하고 있기 때문이다. 지그재그는 지난 2022년 4월 뷰티 전문관 ‘직잭뷰티’를 론칭하며 뷰티 시장 내 영향력을 확대하고 있다. 치열한 뷰티 시장 선점 경쟁 속에서도 지그재그의 핵심 고객층은 2030 여성 고객층인 만큼 뷰티에서의 성장 가능성은 높게 점쳐지고 있다.   

 

실제로 지난해 지그재그의 뷰티 카테고리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137% 증가, 역대 최대 거래액을 경신했다. 동기간 거래 건수는 106%, 뷰티 상품 첫 구매 고객과 주문 객단가 역시 두 자릿수 늘었다. 

 

image
‘직잭뷰티’ 오프라인 팝업스토어 내부. [사진=남지유 기자]

   

팝업은 고객들이 ‘나다운 아름다움’을 완성하라는 의미에서 ‘비유티풀(BE-YOU-TIFUL)’이라는 주제로 열렸다.

 

먼저 지그재그의 팝업 외관은 지그재그를 대표하는 ‘핫핑크’와 봄에 어울리는 화사한 꽃들로 꾸며졌다.

 

팝업 내부에 입장하면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 및 브랜드 상품을 경험할 수 있는 총 18개의 부스가 펼쳐진다. 피부 상태 진단을 시작으로 개인의 취향·피부 상태에 맞는 상품들을 찾고, 맞춤형 샘플을 받는 등 각 부스에 마련된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image
셀프테스트존. [사진=남지유 기자]

 

가장 먼저 만나게 되는 셀프테스트 부스에서는 자신에게 가장 잘 맞는 뷰티 상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퍼스널 컬러·피부톤 등 피부 진단이 이뤄진다. 해당 진단 결과를 지그재그 앱에 기록해 두면 파우치 숍에서 ‘커스텀 파우치 만들기’와 함께 피부 타입에 맞는 상품 미니어처를 담아갈 수 있다.

 

‘에스쁘아’와 ‘에크멀’, ‘무지개맨션’, ‘에뛰드’, ‘달바’ 등 국내 대표 뷰티 브랜드가 참여하는 브랜드 부스에서는 각 브랜드 대표 상품 체험을 통해 자신의 취향에 부합하는 맞춤형 상품을 찾아 지그재그 앱 내 ‘온라인 파우치’에 기록해 둘 수 있다. 해당 상품들은 지그재그 ‘장바구니’로도 바로 옮겨 담을 수 있어 보다 빠른 상품 구매가 가능하다. 이어 젤리 숍에서는 완성된 ‘온라인 파우치’ 및 자신의 피부 타입에 맞춰 준비된 젤리통에서 맞춤형 샘플들을 스쿠핑 할 수 있다.

 

지그재그만의 큐레이션 감각을 엿볼 수 있는 직잭픽 부스에서는 지그재그 뷰티 전문 카테고리 ‘직잭뷰티’의 베스트 상품 및 단독 상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브랜드 ‘얌얌프로띵’은 대표 상품인 파우치형 단백질 셰이크 2종(곡물맛, 딥초코맛)을 지그재그에서 처음 선보이며, 브랜드 ‘삐아’는 브랜드 대표 상품인 ‘오버글레이즈’의 SS 신상 컬러를 지그재그에서 선론칭한다.

 

image
취향에 맞는 토핑과 함께 먹을 수 있는 프리미엄 요거트 브랜드 ‘요아정(요거트 아이스크림의 정석)’과 협업한 공간. [사진=남지유 기자]

 

이외에도 아이스크림 숍에서는 프리미엄 요거트 아이스크림 브랜드 ‘요아정’의 신상품 두 가지 중 취향에 따라 하나를 선택해 즐길 수 있다.

 

지그재그는 올해 뷰티 카테고리 역량을 더욱 키울 예정이다. 직잭픽 및 단독 선론칭 상품을 더욱 확대하는 한편, 지그재그의 강점인 AI기술 기반의 개인화 추천 기술과 빠른 배송 서비스 ‘직진배송’을 적극 활용해 고객 편의성도 높이겠다는 구상이다. 

 

카카오스타일 관계자는 “지그재그는 고객들의 다양한 패션 취향을 아우르는 폭넓은 셀렉션 구축을 통해 국내 대표 패션 플랫폼으로 도약한 바, 이제는 패션을 넘어 뷰티에서도 개인화된 쇼핑 경험 제공해 고객들의 편의 및 만족도를 높이는데 주력하고 있다”며 “이번 팝업스토어는 고객들을 위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 및 브랜드 부스를 운영하는 만큼, 고객들이 자신만의 뷰티 취향을 찾아가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팝업스토어는 이날부터 오는 13일 오후 9시까지 성수 ‘XYZ SEOUL’에서 운영된다.  

 

댓글 (0)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0 /250
 

주요기업 채용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