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투데이 E] 우리카드, “우리은행 통장에서 우리페이 결제하세요”

변혜진 기자 입력 : 2021.01.25 10:11 ㅣ 수정 : 2021.01.25 10:11

‘우리페이 계좌결제 서비스’ 출시…온·오프라인 가맹점 & 해외에서도 사용가능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밴드
  • 페이스북
  • 트위터
  • 글자크게
  • 글자작게

[뉴스투데이 E]의 E는 Economy(경제·생활경제)를 뜻합니다. <편집자 주>

 

image
[사진제공=우리카드]

 

[뉴스투데이=변혜진 기자] 우리카드는 자체 간편결제 서비스 우리페이에 우리은행 입출금계좌를 등록·결제할 수 있는 ‘우리페이 계좌결제 서비스’ 출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우리은행 고객이면 누구나 우리페이 모바일앱을 통해 언제든지 손쉽게 계좌를 등록해 우리페이 온·오프라인 가맹점에서 편리하게 결제할 수 있다.

 

구체적으로 고객의 우리은행 계좌를 한 번에 일괄 조회하고 선택할 수 있으며, 신청정보 자동입력 기능도 적용돼 간편하게 서비스 등록을 완료할 수 있다.

 

결제는 체크카드와 동일하게 매번 결제 시마다 등록된 계좌에서 즉시 출금된다. 네이버, G마켓, 옥션 등 대부분의 온라인 가맹점에서 이용할 수 있다. 오프라인에서는 BC사 및 페이코 가맹점에서 결제가 가능하며, 중국·동남아시아 등 해외에서도 QR결제를 통해 편리하게 결제할 수 있다.

 

출시 기념 이벤트도 진행된다. 6월 말까지 서비스 이용금액의 0.2% 포인트 적립 혜택이 제공되며, 3월 말까지 서비스를 가입하고 편의점(CU, GS25, 세븐일레븐, 이마트24, 미니스톱)에서 이용하면 건당 5백원 캐시백(최대 10번) 혜택을 최대 5천원까지 누릴 수 있다.

 

앞서 ‘우리페이 계좌결제 서비스’는 우리금융그룹이 추진 중인 통합결제플랫폼 구축의 첫 단계로서 이달 15일 출시됐다. 고객에게 편리한 결제 서비스를 제공하고 그룹사 내 시너지 창출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는 좋은 기회로 평가 받고 있다.

 

관련 데이터 분석에 따르면, 체크카드와 같이 계좌기반 결제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의 평균 예금잔액이 다른 고객 대비 65%가 높다는 결과가 나왔다. 이 서비스가 카드사 매출 증대 뿐 아니라 우리은행 고객의 예금 잔액 증대에도 기여할 수 있다는 기대감을 불러일으키는 대목이다.

 

한편, 우리카드는 올해 1분기 중 우리종합금융 입출금계좌도 계좌결제 서비스에 등록할 수 있도록 개발 중에 있으며, 우리은행 외화환전·ATM출금 서비스 등 그룹사의 다양한 서비스도 우리페이에 적용할 예정이다.

 

또 타행계좌결제 서비스 오픈 등 결제 수단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차별화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는 통합결제플랫폼을 완성해 가겠다는 계획이다.

 

우리카드 관계자는 “마이페이먼트, 종합지급결제업 등 디지털 지급결제 사업을 우리페이를 중심으로 구축할 계획이다”며, “이를 통해 우리카드의 디지털 경쟁력 높이는 것은 물론 우리금융그룹 시너지 사업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우리페이는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다운 받을 수 있으며, 이용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해당 앱에서 확인 가능하다.

 

 

댓글(0)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0 /250
 

주요기업 채용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