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투데이 E]의 E는 Economy(경제·생활경제)를 뜻합니다. <편집자 주>

[뉴스투데이=박혜원 기자] 우리금융이 임원의 디지털 역량 강화를 도모하는 ‘디지털 인사이트’ 비대면 특강을 오는 6월까지 진행한다.
디지털 인사이트 특강은 우리은행과 우리카드, 우리에프아이에스, 우리금융경영연구소에 근무 중인 디지털 분야 실무 담당 직원들이 직접 강사로 나서 손태승 회장 및 지주사 경영진을 대상으로 실시된다. 오는 6월까지 매월 2회 주기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첫 특강에선 4차 산업 디지털 전문분야인 인공지능, 클라우드, 마이데이터, Open API, 빅데이터, 스마트뱅킹, 블록체인, 페이먼트, 디지털 트렌드 등 다양한 분야별 이론 및 사례가 다뤄졌다.
우리금융 임원진들은 이번 특강을 통해 디지털 기술 및 서비스에 대한 이해도와 친숙도를 높인 데 더해, 실무에서 근무 중인 젊은 직원들과의 소통하는 기회를 가진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우리금융그룹은 임직원의 디지털 역량 강화를 위해‘디지털 리버스멘토링’,‘우리디지털인사이트’,‘KT와 빅데이터·AI 공동연수’등을 운영해 오고 있다.
손태승 우리금융그룹 회장은 “이제 디지털부문은 미래를 담보할 생존의 문제로 인식해야 한다”며, “이번 특강이 경영진부터 디지털 마인드를 갖추고, 그룹 전체에 디지털 문화를 더욱 확산시킬 수 있는 기회로 삼아달라”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