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투데이

검색
https://m.news2day.co.kr/article/20240920500113

국민은행, 표준협회 디지털고객경험지수 은행 부문 ‘1위’

글자확대 글자축소
유한일 기자
입력 : 2024.09.20 12:00 ㅣ 수정 : 2024.09.20 12:00

image
강명수 한국표준협회 회장(좌측)과 박형주 KB국민은행 스타뱅킹영업본부 상무(우측)가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진행된 ‘디지털 고객 경험지수(DCXI)’ 인증 수여식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KB국민은행]

 

[뉴스투데이=유한일 기자] KB국민은행이 한국표준협회가 발표한 2024년도 디지털고객경험지수(DCXI) 조사에서 은행 부문 1위에 선정됐다.

 

20일 국민은행에 따르면 디지털고객경험지수는 한국표준협회와 고려대학교 경영대학이 기업의디지털전환 역량 및 수준을 고객의 경험 측면에서 평가하는 지표다.

 

이번 평가에서 국민은행은 △정보 품질 △개인화 요인 △시스템 품질 등 전 항목에서 우수한 점수를 받아 은행 부문 1위로 선정됐다.

 

특히 고객 경험 측면에서 모바일뱅킹인 KB스타뱅킹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KB스타뱅킹은 올 7월 기준 월간활성고객(MAU) 1260만명을 돌파한 국민은행의 대표 플랫폼이다. 

 

KB스타뱅킹은 은행 업무를 처리하는 금융앱이라는 인식을 넘어서 생활밀착형 플랫폼으로 자리잡았다.

 

국민은행은 고객경험 만족도를 향상하기 위해 지속적인 KB스타뱅킹을 개선하고 있다. 

 

올 상반기에 약 7000건의 애플리케이션(앱) 리뷰 분석을 통해 개선점을 찾아내 안정적인 시스템 유지에 활용하고 있다. 또한 현장 직원과 고객과의 소통 채널을 운영해 불편사항을 해결하고 있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KB스타뱅킹은 KB금융그룹의 대표 플랫폼으로서 소비자에게 더욱 향상된 서비스와 만족스러운 디지털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혁신을 거듭하겠다”고 말했다.

 

© 뉴스투데이 & m.news2day.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댓글 (0)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0 /250

금융·증권 많이 본 기사

  1. 1 "자사주 소각 의무화, 코스피 저평가 깬다…ROE·PBR 상승 기대"<신한투자證>
  1. 2 [거꾸로 읽는 경제] 파월 앞에만 서면 작아지는 트럼프
  1. 3 가상자산 투자자 72% “주거래 은행 이용하고 싶어”…‘1거래소 1은행’ 폐지 목소리↑
  1. 4 [N2 증시 풍향계] 삼성전자, 연중 최고가 경신…2차전지·리튬·스테이블코인株 ‘불기둥’
  1. 5 [N2 뷰] 금융당국 조직개편 장기화…기관 간 주도권 싸움 본격화
네이버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이메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