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소영 기자 입력 : 2025.01.15 10:00 ㅣ 수정 : 2025.01.15 10:00
webOS에 엑스박스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 탑재해 수백개 게임 신규 제공 LG 스마트 TV, 독보적인 게임 성능과 편의성으로 최고의 게임 환경 지원
LG전자가 엑스박스와 독자 스마트 TV 플랫폼 'webOS'에서 수백 개의 게임을 제공하는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webOS 게임 콘텐츠를 대폭 강화한다. [사진 = LG전자]
[뉴스투데이=전소영 기자] LG전자가 webOS 게임 콘텐츠를 대폭 강화한다.
15일 LG전자에 따르면 회사는 최근 엑스박스(Xbox)와 독자 스마트 TV 플랫폼 ‘webOS’에서 수백 개의 게임을 제공하는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이번 협업으로 LG전자는 webOS에 ‘엑스박스 게임 패스(Xbox Game Pass)’ 서비스를 추가해 LG 스마트 TV에서 마이크로소프트의 엑스박스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를 지원할 계획이다.
엑스박스 게임패스는 국내를 포함해 엑스박스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를 지원하는 대부분의 국가에서 최신 LG 스마트 TV에 시일 내 적용된다.
‘엑스박스 게임패스 얼티밋(Xbox Game Pass Ultimate)’ 구독 고객은 곧 출시되는 대형 RPG 기대작 ‘어바우드(Avowed)’를 포함해 해리포터 세계관을 섬세하게 구현해 호평받은 ‘호그와트 레거시(Hogwarts Legacy)’ 등 여러 가지 인기 게임을 LG 스마트 TV의 대화면에서 경험할 수 있다.
LG전자는 현재 webOS를 통해 클라우드 서비스 기반의 인기 게임부터 캐주얼 게임까지 전 세계에서 총 4000여 개의 게임을 지원하고 있다. 또 즐길 수 있는 게임의 수를 확대하는 것뿐만 아니라 게이머들에게 쾌적한 게임 환경을 제공하기 위한 노력도 지속하고 있다.
LG전자는 향후 미디어텍(MediaTek), 레이저(Razer), 텔링크(Telink) 등과 협업해 세계 최초의 초저지연 블루투스(BT ULL)기반의 게임 컨트롤러 연결 기능도 제공할 계획이다.
최대 1ms 응답속도가 가능한 초저지연 블루투스 지원을 통해 반응 속도가 중요한 대전 게임 등을 즐기는 게이머를 위한 최적의 게이밍 환경이 조성될 것으로 기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