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글로벌 이커머스 진출 온라인 세미나' 개최

임은빈 기자 입력 : 2025.04.15 08:39 ㅣ 수정 : 2025.04.15 08: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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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나주 본사 전경. [사진=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뉴스투데이=임은빈 기자]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장 홍문표, aT)는 14일 올해 온라인 플랫폼 입점지원과 코디네이터 사업에 참여하는 수출업체 56개사를 대상으로 '글로벌 이커머스 진출 온라인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온라인 세미나는 국내 수출업체의 글로벌 이커머스 시장 진출을 돕기 위해 △온라인 플랫폼 입점 시 필수 준비 사항 △플랫폼별 마케팅과 진출 전략 등을 중심으로 마련됐다.

 

특히, 아마존(미국 B2C), 알리바바닷컴(중국 B2B), 티몰글로벌(중국 B2C) 등 주요 글로벌 플랫폼의 담당 매니저가 직접 세미나에 참여해 입점 전략과 운영 노하우를 공유했다.

 

또 수출업체들이 초기 시행착오를 줄여 안정적으로 시장에 진입할 수 있도록, 지원 사업의 세부 일정과 정산 기준 등 실무 중심의 정보도 함께 제공해 참가 기업들의 높은 호응을 얻었다.

 

권오엽 aT 수출식품이사는 "디지털 전환과 비대면 소비 트렌드 확산 속에서 글로벌 온라인 시장 진출은 선택이 아닌 필수"라며 "이번 세미나가 K-농식품 기업들이 세계 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하는 데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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