곤지암 아이파크·평택 미래도 파밀리에, 13일 견본주택 오픈…본격 분양 시작

[뉴스투데이=김성현 기자] 최근 경기 불황 속에서도 신규 아파트 분양 시장은 꾸준히 이어지고 있다. 특히 교통 호재와 교육 환경이 잘 갖춰진 지역을 중심으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곤지암과 고덕국제신도시는 각종 개발 호재와 함께 신규 아파트 공급으로 인해 수요자들의 많은 관심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HDC현대산업개발은 13일 '곤지암역 센트럴 아이파크' 견본주택을 열고 본격 분양에 나선다고 12일 밝혔다.
곤지암역 센트럴 아이파크는 경기 광주시 곤지암읍 곤지암리 일대에 위치한다.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2층 4개동 전용면적 84~110㎡ 총 347가구로 이루어져 있다.
곤지암역 센트럴 아이파크는 편리한 도심 출퇴근과 더불어 자연을 아우르는 단지이다. 단지와 맞닿아 있는 곤지암역에서 경강선을 이용해 판교역까지 20분대로 도착이 가능하며, 강남까지도 30분대에 이동이 가능해 출퇴근의 편리함을 갖추고 있다. 더불어 단지 인근으로 곤지암IC가 위치하고 있어 중부고속도로를 통해 서울 수도권을 비롯해 전국 각지로의 이동도 편리하다.
일상에서는 자연환경이 주는 여유로운 삶이 있다. 단지 앞에는 도보로 이용하는 곤지암천 수변공원이 있으며, 인근의 곤지암 근린공원, 비양산, 도자공원, 화담숲 등 풍부한 녹지환경과 더불어 인근의 골프 레저시설 역시 편하게 누릴 수 있다.
여기에 곤지암역 남측에 위치한 곤지암초, 곤지암중, 곤지암고를 도보로 통학이 가능하며, 곤지암 역세권 지구 내 초등학교도 신설될 예정으로 우수한 교육환경을 갖추고 있으며, 인근의 하나로마트와 향후 곤지암역 인근에 조성될 예정인 상업시설을 역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HDC현대산업개발 관계자는 "곤지암 센트럴 아이파크는 곤지암역세권개발의 최고 입지로서 리딩단지를 기다려온 수요자 분들께 초역세권의 편리함과 더불어 4베이 평면과 더불어 아이파크의 간결하고 세련된 디자인을 선보일 것“이라며 ”자연이 어우러진 풍요로운 일상과 역세권의 편리함으로 곤지암의 미래가치를 리딩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곤지암역 센트럴 아이파크의 견본주택은 경기도 광주시 송정동에 위치하며, 현장은 경기도 광주시 곤지암읍 곤지암리에 조성된다. 청약일정은 16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7일 1순위 청약, 18일 2순위 청약을 진행하며, 26일 당첨자발표가 이루어진다. 정당계약은 2025년 1월 7일~9일 이루어진다.
신동아건설과 모아종합건설은 13일 경기 평택시 고덕국제신도시에서 선보이는 ‘고덕국제신도시 미래도 파밀리에’ 견본주택을 열고 본격 분양에 돌입한다고 같은날 밝혔다.
‘고덕국제신도시 미래도 파밀리에’는 경기도 평택시 고덕동 일원(고덕택지개발지구 A-50BL)에 위치하며, 지하 2층~지상 23층 10개 동, 전용 84‧99㎡ 총 642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세부적으로 보면 △전용 84㎡A 262가구 △전용 84㎡B 145가구 △전용 99㎡ 235가구 등이다.
이 가운데 이번 본청약에서는 사전청약 부적격 당첨자, 사전당첨자 지위 포기 가구를 포함한 461가구가 배정됐다.
‘고덕국제신도시 미래도 파밀리에’ 분양일정은 16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7일 1순위, 18일 2순위 순으로 청약을 진행한다. 이어 24일 당첨자가 발표되며, 정당계약은 내년 1월 6일부터 8일까지 3일간 실시할 계획이다.

이 단지는 공공택지지구에 들어서는 아파트로 분양가상한제가 적용된다. 또 1순위부터 전국 청약이 가능하다. 만 19세 이상 청약통장을 소유한 사람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전체 가구의 50%가 전국 거주자에게 공급된다. 또한, 중도금 무이자 혜택을 통해 주택 초기 자금 마련에 대한 부담을 완화했다.
‘고덕국제신도시 미래도 파밀리에’가 들어서는 고덕국제신도시 에듀타운은 고급 교육기관 유치를 목적으로 계획된 교육특화구역이다. 국제학교를 비롯해 교육시설과 다수의 초·중·고교가 조성될 예정이다. ‘고덕국제신도시 미래도 파밀리에’는 바로 옆에 초·중·고교 예정부지가 자리하고 있다. 또 국제학교(예정)와 학원가(예정), 도서관(예정) 등 각종 교육 관련 시설이 가깝다.
‘고덕국제신도시 미래도 파밀리에’는 수도권 지하철 1호선 서정리역과 평택지제역이 인근에 자리한다. 평택지제역은 현재 SRT가 운행 중이며, 수원발KTX 및 GTX-A·C 노선 연장도 추진되고 있다.
차량을 통한 이동도 수월하다. ‘고덕국제신도시 미래도 파밀리에’는 평택고덕IC도 가까워 평택제천고속도로 진입이 수월하다. 이를 통해 경부고속도로, 서해안고속도로 등 주요 광역도로망을 통해 수도권 주요 도심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다양한 생활 인프라도 기대된다. 먼저 병·의원 등 편의시설이 조성되는 상업용지가 인접하다. 여기에 홈플러스, 코스트코(예정) 등 대형 유통시설과 함께 평택아트센터(예정), 평택신청사 행정타운(예정) 등 문화·행정 인프라도 가깝다. 이밖에 인근으로 새솔근린공원, 고덕 수변공원 5호, 함박산 중앙공원, 바람산 등 녹지공간도 자리하고 있다.
한편, ‘고덕국제신도시 미래도 파밀리에’의 견본주택은 경기도 평택시 세교동 일원에 위치하며 2025년 9월 입주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