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상NEWS] 입맛 돋우는 새 먹거리…BBQ ‘마라핫’·오뚜기 ‘든든쌀밥’

강이슬 기자 입력 : 2025.04.13 06:19 ㅣ 수정 : 2025.04.13 06:19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밴드
  • 페이스북
  • 트위터
  • 글자크게
  • 글자작게
image
[사진=제너시스BBQ]

 

[뉴스투데이=강이슬 기자] 새로운 먹거리 신제품이 소비자들을 찾아온다. BBQ는 독특한 매운맛으로 다시 돌아온 ‘마라핫’을 선보이고, 오뚜기는 경기미(米)로 만든 쿠팡 로켓배송 전용 즉석밥 ‘든든쌀밥’을 출시한다.

 

■ BBQ ‘마라핫’이 돌아왔다 “맵파민의 끝판왕”

 

제너시스BBQ그룹은 매콤하고 얼얼한 마라소스에 바삭한 향취고추의 풍미를 더한 신메뉴 ‘마라핫’을 출시한다.

 

최근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맵부심(매운맛+자부심)’, ‘맵파민(매운맛+도파민)’ 등의 신조어가 생겨날 정도로 ‘매운맛’이 새로운 외식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 이와 맞물려 지난 2016년 출시된 후 단종된 ‘마라핫’만의 독특한 매운맛을 기억하는 소비자들의 재출시 문의가 이어져 이번에 새롭게 출시하게 됐다. BBQ는 ‘마라핫’을 리뉴얼 출시하며 ‘세상에 없는 매운 맛’을 찾는 소비자들의 니즈 충족에 나선다.

 

BBQ ‘마라핫’은 마라 소스에 매콤하고 바삭한 식감의 향취고추와 땅콩을 더해 한층 깊은 맛을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고추를 원료로 한 BBQ 특제 소스를 더해 개인의 취향에 맞는 맵기를 1단계부터 3단계까지 단계별로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또 BBQ는 마라핫의 화끈하게 매운맛을 부드럽고 달콤한 맛으로 중화시켜 '맵단'의 맛을 완성시켜 줄 사이드 메뉴 ‘BBQ 맛탕’도 함께 출시한다.

 

BBQ 관계자는 "매운맛을 먹고 인증하는 문화가 유행하며 더욱 매운맛을 찾는 소비자들이 늘어나고 있다"며 "맵파민의 끝판왕 '마라핫'과 달콤한 BBQ 맛탕과 함께 맵단의 신세계를 경험해 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image
[사진=오뚜기]

 

■ 오뚜기, 쿠팡 로켓배송 전용 즉석밥 ‘든든쌀밥’ 출시

 

㈜오뚜기가 쿠팡 로켓배송 전용 즉석밥인 ‘든든쌀밥’을 오는 14일 출시한다. 

 

‘든든쌀밥’은 임금님께 진상하던 ‘경기미(米)’를 사용해 만들었다. 엄격한 품질 검수과정을 거쳐 보다 부드럽고 담백한 맛을 느낄 수 있다. 또한 36입 대용량 박스 포장으로 든든하게 쟁여둘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이 제품은 소비자가 오뚜기밥류 제품을 가장 많이 찾는 쿠팡 채널을 통해 판매를 진행할 예정이다. 쿠팡 로켓배송의 간편한 주문과 빠른 배송을 활용해 즉석밥 시장에서 안정적으로 든든쌀밥의 입지를 넓혀가겠다는 계획이다. 해당 제품은 오는 14일부터 21일까지 쿠팡 사전예약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오뚜기 관계자는 “1인 가구가 늘어나며 즉석밥 시장이 확대됨에 따라 소비자분들께 더욱 담백하고 맛있는 즉석밥을 제공하고자 ‘든든쌀밥’을 출시하게 됐다”며 “든든쌀밥을 필두로 쿠팡 로켓배송을 타겟으로 한 전용제품 라인업을 강화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BEST 뉴스

댓글 (0)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0 /250
 

주요기업 채용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