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상NEWS] 풀무원 ‘슬러쉬 플럼’·롯데칠성 ‘오트몬드 프로틴’·동서 ‘애사비 콤부차’

[뉴스투데이=강이슬 기자] 유통업계가 건강과 즐거움을 동시에 추구하는 헬시플레저(Healthy Pleasure) 트렌드에 딱 맞는 신제품을 출시했다. 풀무원은 당 함량을 줄인 ‘살짝 녹여먹는 슬러쉬 플럼’을, 롯데칠성음료는 단백질 함량을 높인 ‘오트몬드 프로틴’을 각각 출시한다. 또 동서식품은 콤부차와 애플사이다비니거(사과발효식초)를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동서 애사비 콤부차’를 내놓는다.
■ 풀무원, ‘살짝 녹여먹는 슬러쉬 플럼’ 출시
풀무원은 당 함량은 줄이면서 자두 특유의 풍미를 풍성하게 담은 ‘살짝 녹여먹는 슬러쉬 플럼’을 출시했다.
‘살짝 녹여먹는 슬러쉬 플럼’은 1팩(100ml) 기준 당류 함량을 3g으로 낮춰, 국내 판매 상위권(1~3위) 빙과 제품 평균 대비 절반 이하 수준으로 설계했다. 동시에 자두 농축액을 활용해 자두 본연의 달콤하고 상큼한 맛을 살렸으며, 부드러운 텍스처로 살짝 녹여 슬러쉬처럼 즐기거나 완전히 해동해 주스처럼 다양하게 즐길 수 있도록 만들었다.
패키지 디자인도 아이들의 안전한 음용과 편의성을 고려해 개발했다. 스파우트 파우치형 포장을 적용해 음용은 물론 휴대와 보관까지 용이하며, 아이들의 손쉬운 제품 개봉과 뚜껑 삼킴 사고 방지를 위해 안전 캡도 사용했다.
신제품은 풀무원 통합 브랜드 쇼핑 플랫폼 ‘#풀무원(샵풀무원)’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향후 주요 온라인몰로 판매 채널을 확대해 개인 소비자와의 접점을 늘려 나갈 계획이다.
이승진 풀무원푸드머스 PM(Product Manager)은 “이번에 당 저감 빙과로 선보인 ‘살짝 녹여먹는 슬러쉬 플럼’은 B2B뿐만 아니라 온라인까지도 판매 채널을 확대해 선보이는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소비자의 건강과 기호에 맞춰 첨가물을 줄인 빙과류 제품 라인업을 지속 확대해 소비자 만족도 향상에 힘쓸 계획”이라고 말했다.

■ 롯데칠성음료, '오트몬드 프로틴' 3종 출시
롯데칠성음료가 식물성 음료 '오트몬드'에 단백질 함량을 높인 '오트몬드 프로틴' 3종을 출시한다.
롯데칠성음료는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단백질 음료 시장이 성장함에 따라 다양한 맛으로 단백질 음료를 즐길 수 있는 오트몬드 프로틴 쿠키앤크림, 초코, 고소한 맛을 출시한다.
오트몬드 프로틴은 제로 슈거 단백질 음료로 소비자가 당에 대한 부담 없이 마실 수 있다. 250ml 한 팩당 달걀 약 3개 분량에 해당하는 단백질 21g을 함유했다. 250ml 팩 형태의 단백질 음료에 없던 새로운 쿠키앤크림 맛, 소비자 선호도가 높은 초코 맛, 귀리와 아몬드 풍미를 담은 고소한 맛을 선보인다.
신제품은 근육 성장과 회복에 도움을 줄 수 있는 BCAA(Branched-Chain Amino Acid, 가지사슬아미노산) 3200mg과 아르기닌 1400mg을 담았다. 운동 전, 후나 일상생활에서 간편하게 단백질을 섭취할 수 있으며 칼슘, 인, 마그네슘 등 미네랄 3종을 함유했다.
오트몬드 프로틴은 편의점, 공식 직영몰 ‘칠성몰’을 포함한 온라인몰 등 다양한 판매처에서 구매할 수 있다. 칠성몰에서는 오트몬드 프로틴을 구매할 경우 신제품 체험팩을 증정하고, 상품 리뷰와 설문 조사를 통해 칠성몰 포인트를 제공한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운동을 하며 건강을 관리하는 소비자의 니즈와 제로 슈거 음료를 선호하는 트렌드를 반영해 제로 슈거 단백질 음료 오트몬드 프로틴을 출시했다"며 “높은 단백질 함량과 다양한 맛으로 영양뿐만 아니라 맛까지 갖춰 음용하는 소비자가 단백질을 편리하고 맛있게 섭취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 동서식품, ‘동서 애사비 콤부차’ 3종 출시
동서식품이 콤부차와 애플사이다비니거(사과발효식초)를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동서 애사비 콤부차’ 3종을 출시했다.
콤부차는 홍차나 녹차를 우려 유익균, 당과 함께 발효시킨 차 음료다. 발효 과정에서 생성되는 탄산감과 새콤달콤한 맛이 특징이다. 동서식품은 최근 웰니스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콤부차 시장이 확대되고 있는 점에 주목, 30년 이상 쌓아온 차 제조 노하우를 바탕으로 이번 신제품을 선보였다.
신제품은 ‘동서 애사비 콤부차 레몬 라임’, ‘동서 애사비 콤부차 피치 패션프룻’, ‘동서 애사비 콤부차 파인애플 망고’ 등 3종이다.
동서 애사비 콤부차는 국내산 현미와 하동산 녹차로 만든 콤부차 분말에 국내산 사과를 발효시킨 애플사이다비니거를 더해 신맛과 단맛의 밸런스와 진하고 풍부한 과즙의 맛을 즐길 수 있다.
또 설탕을 넣지 않아 당분과 칼로리에 대한 부담을 줄였으며, 스틱에 담긴 파우더 형태로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물에 타서 마실 수 있다.
박세범 동서식품 마케팅 매니저는 “‘동서 애사비 콤부차’는 일상 속 가볍고 상큼한 리프레시를 원하는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의 다양한 취향과 니즈를 반영한 신제품을 꾸준히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BEST 뉴스
댓글(0)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