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신사, 2025년 첫 '뷰티 페스타'…롯데하이마트 '노트북·IT가전 빅세일'

[뉴스투데이=남지유 기자] 유통업계가 2월을 맞이해 가전과 뷰티 상품 할인 프로모션을 전개한다. 롯데하이마트는 새학기 맞춰 ‘노트북·IT가전 아카데미 빅세일’을 진행한다. 무신사 뷰티는 올해 첫 뷰티 페스타를 개최한다.
무신사 뷰티가 연중 최대 캠페인 뷰티 페스타를 이날부터 13일까지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페스타는 △무지개맨션 △웰라쥬 △주미소 △퍼셀 △포뷰트 등 라이징 뷰티 브랜드 382개가 참여해 밸런타인데이 시즌을 맞아 특별한 넥스트 뷰티 아이템을 제안한다. 럭키박스와 990원 딜, 아이코닉 특가, 릴레이 브랜드 특가 등의 프로모션과 함께 1만2000여 개의 상품을 할인 혜택으로 선보인다.
무신사 뷰티는 시그니처 프로모션으로 자리 잡은 ‘럭키박스’의 혜택을 한층 더 강화했다. 스킨케어와 럭셔리 프래그런스, 뷰티 디바이스 등 프리미엄 럭키박스를 할인가에 한정 판매한다. 특히 이번 럭키박스 프로모션에는 인디 브랜드 비중을 90% 이상으로 높여 신진 중소 브랜드가 고객 관심과 인지도를 효과적으로 높일 수 있도록 구성했다.
럭키박스는 지난해 8월 무신사가 패션 플랫폼으로는 처음으로 선보인 프로모션이다. 할인된 균일가에 다양한 제품을 체험해 볼 수 있도록 구성해 고객 만족도는 물론 브랜드 홍보 효과가 크다. 지난해 12월 진행한 ‘2024 무신사 뷰티 어워즈’ 첫날에는 절반이 넘는 브랜드가 준비한 럭키박스 수량을 1시간 이내에 완판한 바 있다.
뷰티 페스타가 열리는 11일간 △다슈 △오드타입 △헤어플러스 등 인기 브랜드 제품을 3만 원 이상 구매 시 선착순으로 특정 상품을 990원에 판매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와 함께 패션·라이프스타일 매거진 ‘코스모폴리탄’과 협업해 가수 권은비와 배우 송건희와 함께한 무신사 뷰티 콘텐츠를 공개한다. 밸런타인데이 시즌에 맞춰 무신사 뷰티에서 선물할 만한 감각적인 아이템을 제안한다.
지난해 무신사 뷰티는 인디 브랜드를 지속 발굴하고 협업하며 괄목할 만한 성장을 보였다. 오프라인 팝업을 중심으로 중소형 브랜드의 고객 접점을 늘리고 신진 브랜드를 효과적으로 알릴 수 있는 프로모션에 주력한 결과, 무신사 뷰티를 처음으로 이용한 신규 고객이 70% 증가하는 성과를 거뒀다.
무신사 뷰티 페스타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무신사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롯데하이마트(대표 남창희)가 2월 한달간 전국 320여개 매장과 온라인쇼핑몰에서 ‘노트북·IT가전 아카데미 빅세일(Big Sale)’을 진행한다.
매년 2월은 새학기를 앞두고 노트북과 키보드, 마우스 등 IT가전 수요가 늘어나는 시기다. 실제로 지난 3년 간 롯데하이마트의 IT가전 매출 동향을 살펴보면, 2월은 연중 가장 높은 매출을 차지하는 시기로 평소보다 약 30% 높게 나타난다. 롯데하이마트는 이같은 고객 수요에 맞춰 다양한 브랜드의 노트북 행사상품을 온라인 최저가 수준에 제공하고, 노트북 구매 시 마우스 또는 키보드를 증정하는 등 다양한 혜택을 마련했다.
롯데하이마트는 작년에 판매한 ‘에이수스’ 노트북 중 판매량 1위 상품인 ‘비보북(16형)’ 행사상품을 500대 한정으로 온라인 최저가 수준인 59만 9,000원에 제공한다. 사무용 인기 모델로, 신학기를 맞아 사무용 모델이 필요한 학생 고객들을 위해 역대급 혜택가에 마련했다. 또한 로지텍 ‘무소음 블루투스 마우스’와 ‘엠프리스 오리지널 무접점 게이밍 키보드’, 주연테크 ‘게이밍 모니터’ 등 다양한 IT가전 행사상품도 최대 25% 할인한다.
온·오프라인 채널별로 노트북 구매 고객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오프라인 매장에서 구매하는 고객들에게는 마우스 또는 키보드 증정, 최대 60개월 무상 A/S, 캐시백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한정수량 특가 상품을 제외한 노트북 전 모델 대상으로, 상품 구매 시 로지텍 마우스 또는 키보드 행사상품을 총 2000대 한정수량으로 제공한다. 삼성전자와 LG전자 노트북 신상품 구매 시 최대 60개월 무상 A/S를 제공하고, LG전자 ‘그램 프로(16형)’ 노트북과 ‘울트라기어(24형)’ 모니터 행사상품을 동시구매 시, 캐시백과 즉시 할인쿠폰 등 혜택을 선사한다.
온라인쇼핑몰 노트북 구매 고객들에게는 ‘그램 16’과 ‘그램 15’ 등 LG전자 인기 노트북 행사상품을 즉시 할인 등 다양한 혜택을 더해 온라인 최저가 수준에 판매한다.
이밖에도 2월부터 신혼 가전을 준비하는 고객들을 고려해 김치냉장고와 세탁기, 전자레인지 등 다양한 품목에서 지난 한해 고객들에게 가장 인기가 높았던 상품들을 모아 특가에 제공하는 행사도 진행한다.
롯데하이마트는 올해부터 웨딩 프로모션을 한층 더 강화해 선보이고 있다. 웨딩 박람회 참여 고객 대상으로 일정 기간 동안 제공했던 웨딩 프로모션 혜택을 전국 320여개 매장 대상 상시 적용한다. 이같은 혜택을 강화하면서 지난 1월 롯데하이마트의 웨딩 프로모션 신청건수는 전년 동기 대비 약 30% 증가했다.
김승근 롯데하이마트 마케팅기획팀장은 “2월은 새학기를 앞두고 IT가전을 고려하는 고객들이 늘 것으로 기대된다”며 “노트북부터 마우스, 키보드까지 다양한 IT가전 행사상품을 온라인 최저가 수준에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