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투데이

검색
https://m.news2day.co.kr/article/20250409500274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필리핀 마닐라서 'K-푸드 세일즈로드쇼' 개최

글자확대 글자축소
임은빈 기자
입력 : 2025.04.10 10:07 ㅣ 수정 : 2025.04.10 10:07

총 108건, 498만 달러 수출 상담 성과 기록

image
지난 1∼4일 열린 '필리핀 K-푸드 세일즈로드쇼' 수출상담회 현장모습. [사진=aT]

 

[뉴스투데이=임은빈 기자]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장 홍문표, aT)는 지난 1~4일까지 필리핀 마닐라에서 농식품 수출시장 다변화를 위한 'K-푸드 세일즈로드쇼'를 개최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상담회는 실질적인 수출 성과를 목표로, 필리핀 내 인기 제품인 소스류, 유자차, 파우치 음료와 딸기·단감 등 신선농산물을 중심으로 참가업체를 모집해 추진됐다. 특히 현지 유력 바이어인 S&R, LandMark와 50년 전통의 항공기 케이터링 업체인 Macro Asia를 상담회로 초청해 총 108건, 498만 달러 규모의 수출 상담 성과를 거뒀다.

 

또 △아세안 시장진출 전략 세미나 △현지 시장조사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함께 운영하며 소비 트렌드와 유통환경을 파악하는 시간도 마련해 참가업체의 호평을 받았다.

 

상담회에 참여한 Macro Asia의 바이어인 에드나 씨는 "오늘 상담한 한국산 딸기의 달콤한 맛과 선명한 색감은 고객들에게 오감을 만족하는 경험을 제공해, 경쟁사와의 차별화에 큰 도움이 될 것 같다"고 말했다.

 

농식품부와 aT는 올해 필리핀을 시작으로 카자흐스탄, 멕시코에서 세일즈로드쇼를 이어간다. 이를 통해 국내 중소 식품기업의 수출 기회를 확대하고, 농식품 시장다변화 전략국가를 중심으로 K-푸드 수출 기반을 넓혀나갈 방침이다.

 

권오엽 aT 수출식품이사는 "필리핀을 비롯해 카자흐스탄, 멕시코 등 전략국가에서는 현지 특성에 맞춘 수출 전략이 실질적인 수출 성과로 이어지는 핵심"이라며 "특히 대형 유통업체뿐만 아니라 호텔·레스토랑·카페, 항공 기내식 등 외식 산업 분야와 연계해 K-푸드의 수출활로를 개척하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2월 기준 필리핀으로의 K-푸드 수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2.8% 증가한 4724만 달러를 기록했다. 특히 주요 수출 품목인 △라면(999만 달러, 27.0%↑) △음료 (348만 달러, 75.5%↑) △커피 조제품(329만 달러, 57.6%↑)이 수출을 이끌고 있다.

 

 

eunbinim@news2day.co.kr
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뉴스투데이 & m.news2day.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댓글 (0)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0 /250

전국 많이 본 기사

  1. 1 심 민 임실군수, ‘임실N펫스타’ 현장서 군민과 소통…임실치즈농협 부스 찾아 고향사랑기부제 홍보
  1. 2 조국혁신당 김왕중 임실군 의원, 이재명 파기환송에 직격탄…대선·지선 동시 주자로 존재감 강화
  1. 3 [경기도 정치 이슈] 김진경 경기도의장, 미래세대 위한 박람회 지원 나서
  1. 4 영탁 팬카페 ‘전북영블스’, 5년째 이어온 기부…장애인시설에 260만 원 상당 물품 전달
  1. 5 부산 고향사랑기부제 첫 고액기부자 탄생…"고향 곳곳에 밝은 빛을"
네이버 블로그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유튜브 이메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