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상NEWS] 왁×팀 아이언 헤드·폴 스미스×로우로우…패션 한정판 ‘눈길’

[뉴스투데이=강이슬 기자] 패셔너블한 만남이 이뤄졌다. 골프웨어 브랜드 왁은 ‘팀 아이언 헤드’와 협업한 한정 컬렉션 10종을 내놓는가 하면, 신세계인터내셔날의 폴 스미스는 한국 여행용품 브랜드 ‘로우로우’와 협업한 한정판 캐리어를 선보인다. 또 LF의 질바이질스튜어트와 이랜드월드의 미쏘가 각각 2025년 SS(봄여름) 신상을 출시하면서 함께 화보를 공개했다.
■ 왁×팀 아이언 헤드 한정 컬렉션 10종 출시
컨템포러리 퍼포먼스 골프웨어 브랜드 왁(WAAC)이 오는 5월 열리는 ‘리브(LIV) 골프 코리아’ 한국 개최를 기념해 팀 아이언 헤드(IRONHEADS)와 협업한 한정 컬렉션을 선보인다.
‘리브 골프 코리아’는 글로벌 남성 골프 투어인 리브 골프의 한국 첫 공식대회다. 오는 5월 2일부터 4일까지 인천 송도 잭 니클라우스 골프 클럽에서 진행된다. 이번 대회에서 가장 주목할 참가 팀은 케빈 나 선수가 이끄는 팀 아이언 헤드다. 특히 최근 KPGA에서 두각을 나타낸 차세대 골프 스타 장유빈 선수가 올해 리브 골프에 새롭게 합류하면서 아이언 헤드 팀으로서 경기를 치를 예정이다. 또 장유빈을 비롯, 존 람, 브라이슨 디샘보, 브룩스 켑카 등 해외 유명 골퍼들이 이번 경기에 출전하게 되면서 많은 골프 팬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왁은 2023년부터 팀 아이언 헤드의 공식 의류 파트너로서, 한국에서 열리는 이번 상징적인 대회를 기념해 팀 아이언 헤드와 손잡고 한정판 협업 컬렉션을 출시했다. 컬렉션은 팀 선수들의 의견을 담아 왁의 감각적인 디자인에 반영했으며, 팀 아이언 헤드는 대회 기간 동안 이 유니폼을 입고 경기에 출전하게 된다.
왁X아이언 헤드 컬렉션은 폴로 티셔츠, 후드 티셔츠, 드라이버 커버, 유틸리티 커버 등 총 10종으로 구성된다.
이번 컬렉션은 한국의 색과 문양, 정서를 디자인에 적극 반영해 전통의 멋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했다. 디자인은 한국의 전통 목조건축물인 단청에서 착안, 패턴을 균형감 있게 배열하면서도 기하학적 구조를 동시에 적용해 왁 특유의 유쾌함과 아이언 헤드의 강렬한 에너지를 담아냈다. 아이언헤드는 한국인 선수들이 주축으로 구성된 팀인 만큼 이번 경기에 한국을 상징하는 요소들이 함께 어우러지길 희망했다.
컬렉션 색상의 경우, 조선시대 왕의 복식인 곤룡포에서 영감을 받아 블루와 네이비 톤을 주로 사용해 단정함과 품위를 높였다. 또 포인트로 화이트 색상을 추가해 전체적으로 시원하고 선명한 느낌을 완성했다. 이는 선수들이 필드에서 착용했을 때 의상 자체가 존재감이 될 수 있도록 고려한 디자인이다. 그리고 컬렉션의 핵심 그래픽은 한국의 전통 연희인 사물놀이에서 모티브를 얻었다. 북, 장구, 꽹과리, 징으로 구성된 퍼포먼스의 역동적인 리듬과 에너지를 왁을 대표하는 캐릭터인 와키(WAACKY)와 결합해 그래픽 요소로 구현해냈다.
왁X아이언 헤드 컬렉션은 공식 온라인몰 코오롱몰, 일부 매장을 비롯해 ‘리브 골프 코리아’ 대회 기간 동안 현장에 마련된 왁 부스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왁 관계자는 “이번 컬렉션은 단순한 의류 제작을 넘어, 한국 전통의 미감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하고 ‘리브 골프 코리아’라는 글로벌 무대에서 한국적 에너지를 전달하고자 한 결과물”이라며 “왁의 유니폼을 입고 필드를 누빌 팀 아이언 헤드 선수들의 선전을 기대한다”고 전했다.

■ 폴 스미스×로우로우 한정판 캐리어 출시
신세계인터내셔날이 수입∙판매하는 영국 컨템포러리 브랜드 폴 스미스(Paul Smith)는 오는 25일 MZ세대 인기 여행용품 브랜드 로우로우(RAWROW)와 협업한 한정판 캐리어를 출시한다.
이번 협업은 여행이 일상화되면서 캐리어가 짐을 담는 도구를 넘어 개성을 드러내는 패션 아이템으로 떠오른 트렌드에 주목해 기획됐다. 여행지의 감성을 컬렉션에 담아온 폴 스미스와 감각적인 디자인으로 사랑받는 로우로우가 만나 차별화된 스타일의 캐리어를 완성했다. 신제품은 폴 스미스가 한국 브랜드와 함께 선보이는 첫 제품이다.
협업 제품은 로우로우의 대표 캐리어 ‘알 트렁크 알루미늄(R TRUNK ALUMINIUM)’을 폴 스미스의 감성으로 새롭게 디자인한 것이 특징이다. 레드, 그린, 네이비 등 서울에서 영감받은 색상을 캐리어 모서리와 손잡이에 적용했으며, 내부 안감에는 폴 스미스를 상징하는 스트라이프 패턴을 더해 브랜드 정체성을 강조했다.
기능성도 신경썼다. 외관에는 항공기 제작에 쓰이는 고강도 알루미늄 소재를 적용해 내구성을 높였고, 자체 무게 측정 손잡이, 소음 방지 바퀴, TSA 잠금장치, 숨겨진 포켓 등 실용성도 갖췄다. 총 네 가지 용량(50L, 61L, 88L, 108L)으로 출시한다.
컬렉션 출시를 기념해 온·오프라인 이벤트도 마련했다. 오는 25일부터 5월 22일까지 서울 성수동 ‘로우로우 월드와이드 서울’에서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협업 캐리어를 비롯해 여행 콘셉트에 맞는 폴 스미스 의류와 액세서리를 함께 선보일 예정이다. 현장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에게는 폴 스미스 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20%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
또 신세계인터내셔날의 자체 디지털 플랫폼 ‘에스아이빌리지(S.I.VILLAGE)’에서는 오는 25일부터 5월 8일까지 협업 캐리어 구매 시 5% 할인 쿠폰, 기획전 의류 구매 시 2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신세계인터내셔날 폴 스미스 관계자는 “5월 황금연휴를 앞두고 여행을 준비하는 소비자가 늘면서 스타일과 실용성을 갖춘 여행용품에 대한 수요도 증가하고 있다”며 “이번 협업 캐리어는 디자인과 기능을 겸비한 한정판 제품으로 특별한 여행을 준비하는 사람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질바이질스튜어트×LF, 이시안과 함께한 2025SS 신상 화보 공개
LF의 액세서리 브랜드 ‘질바이질스튜어트(JILL BY JILLSTUART)’가 2025년 봄∙여름 시즌 신규 컬렉션을 출시하고, 이랜드월드 여성 SPA 브랜드인 ‘미쏘(MIXXO)’와 함께한 화보를 공개했다.
질바이질스튜어트는 ‘팝 앤 모던(POP & MODERN)’을 주제로 개성 있는 봄∙여름 신제품을 출시했다. 이번 컬렉션은 최신 유행하는 ‘퓨처리즘’ 패션 트렌드를 브랜드 특유의 로맨틱한 감성을 담아 실용적으로 풀어낸 것이 특징이다. 포인트 컬러로 연출할 수 있는 독특한 질감의 숄더백부터 세련된 멋의 퀼팅 체인 크로스백, 버킷형 디자인의 캐주얼한 백팩까지 다양한 가방을 주력으로 선보인다. 이와 함께 가볍고 편안하게 매치 가능한 플랫폼 샌들, 드라이빙 스니커즈 등도 구성했다.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모델 이시안과 질바이질스튜어트, 그리고 미쏘가 함께한 화보도 공개됐다. LF는 넷플릭스 연애프로그램 ‘솔로지옥4’에 출연하며 화제를 모은 이시안의 자유분방한 감성과 통통 튀는 개성이 브랜드가 추구하는 색깔과 부합한다고 판단해 화보의 모델로 선정했다.
공개된 화보는 ‘팝’과 ‘모던’ 두 가지 주제로 연출해 상반된 매력을 담았다. 먼저 ‘팝’ 테마의 화보는 아메리칸 빈티지 감성이 느껴지는 이국적인 배경으로 촬영됐다. 여행지를 연상시키는 화보에서 이시안은 주름 장식이 독특한 핑크색 ‘찰리’ 숄더백과 편안하면서도 스포티한 매력이 있는 벨크로 디테일 ‘멜로우’ 플랫폼 샌들을 매치해 ‘믹스앤매치’ 코디를 완성했다. 또, 체인으로 포인트를 준 ‘안나’ 스몰 크로스백과 실버 색상의 드라이빙 슈즈를 매치해 편안하면서도 레트로한 멋을 드러냈다.
‘모던’ 테마의 화보는 도심 속 파파라치를 연상케 하는 콘셉트로 연출됐다. 화보 속 이시안은 연청 데님룩에 퀼팅 패턴이 돋보이는 ‘안나’ 크로스백을 매치해 현대적이면서도 캐주얼한 스타일링을 선보였다. 이 외에도 화이트 원피스를 활용한 레이어드룩에 체인 장식이 인상적인 ‘에스텔라’ 백팩을 연출하는가 하면, 스트라이프 카라 티셔츠에 스트링 디테일로 활용도가 높은 ‘조던’ 백팩을 조합해 트렌디하면서도 실용적인 스타일을 완벽하게 소화했다.
미쏘의 화보에서 선보인 대표 아이템 중 하나는 ‘테일러드 크롭 반팔 자켓’이다. 가볍지만 탄탄한 핏이 특징으로, 클래식한 테일러드 칼라, 세미 크롭 기장으로 세련되고 단정한 룩을 연출할 수 있다. 주력 제품인 ‘라운드넥 트위드 반팔 자켓’은 여름철에도 쾌적하게 착용할 수 있는 트위드 소재를 사용해 고급스러우면서도 실용적이다. 구김이 적은 소재와 은은한 광택의 실버 버튼이 어우러지며, 다양한 이너웨어와 자연스럽게 매치할 수 있는 라운드넥 디자인이 특징이다.
이랜드 미쏘 관계자는 “트렌디하고 감각적인 두 브랜드의 의류와 액세서리가 만나 더욱 특별한 여름 스타일링을 제안한다”며 “이번 캠페인을 통해 미쏘의 캐리오버와 여름 신상품들을 다채롭게 선보이는 만큼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LF 질바이질스튜어트 관계자는 “이번 시즌 ‘팝 앤 모던’이라는 상반된 테마 아래 2030 세대를 공동 타깃으로 하는 두 브랜드와 밝은 에너지의 이시안이 만나 각자의 색깔이 조화롭게 어우러지는 여름 패션 스타일링을 완성했다”라며, “앞으로도 MZ세대와의 교감을 기반으로 다양한 브랜드 및 인플루언서와의 협업을 통해 트렌드를 선도하는 액세서리 브랜드로 성장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BEST 뉴스
댓글 (0)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