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투데이

검색
https://m.news2day.co.kr/article/20240802500051

카뱅, 메가박스 제휴 소액 저축상품 50만좌 돌파...출시 1주일만

글자확대 글자축소
유한일 기자
입력 : 2024.08.02 10:07 ㅣ 수정 : 2024.08.02 10:07

image
[사진=카카오뱅크]

 

[뉴스투데이=유한일 기자] 인터넷전문은행 카카오뱅크의 다섯 번째 브랜드 저금통 ‘저금통with메가박스'가 출시 1주일 만에 50만좌를 돌파했다. 

 

2일 카카오뱅크에 따르면 지난달 22일 출시한 '저금통with메가박스'는 지난달 30일 기준 누적 계좌 개설 수가 50만좌를 돌파한 데 이어 전일 기준으로 56만좌를 기록했다. 

 

이 상품은 계좌 속 1000원 미만 잔돈을 최대 10만원까지 저축할 수 있는 소액 저축상품 '저금통'의 제휴 상품이다. 

 

누적 저금 횟수와 금액에 따라 영화관람권·스낵 할인쿠폰 등 최대 2만원가량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연령별 비중을 살펴보면 20·30 'MZ(밀레니얼+Z) 고객'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끈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달까지 가입한 고객 중 20대(31.9%)와 30대(27.7%) 고객 비중은 약 60% 수준으로 나타났다. 40대(24.8%), 50대 이상(14.2%)이 뒤를 이이었다. 

 

이 같은 인기에 대해 카카오뱅크는 소위 '극장가 성수기'로 분류되는 여름 휴가철을 맞이해 영화를 관람하고자 하는 고객들에게 메가박스 할인 혜택이 유용하게 느껴졌던 것으로 분석했다. 

 

카카오뱅크는 '저금통with메가박스'를 오는 11일까지 지속적으로 판매할 예정이다.

 

카카오뱅크 관계자는"올해 상반기 저금통은 물론 26주적금·mini26일저금·한달적금·기록통장까지 꾸준히 선보인 제휴 상품에 많은 고객들이 호응을 보내주신 데에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금융 및 생활 플랫폼으로써 일상 속 유용한 혜택을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hi918@news2day.co.kr
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뉴스투데이 & m.news2day.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댓글 (0)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0 /250

금융·증권 많이 본 기사

  1. 1 이재명 대통령, 한국거래소 방문…“개미도 생활비 되는 시장 만들 것”
  1. 2 [N2 뷰] 엘티씨부터 파마리서치까지…상법 개정 전 ‘편법 지배구조’ 경고음
  1. 3 드디어 교통카드 지원하는 애플페이…카드사 수혜는 '미지수'
  1. 4 새 정부 금융수장 교체 '예의주시'…금감원·국책은행장 임기 줄줄이 만료
  1. 5 [이 특징주 버핏이라면] 오브젠, 새 정부 AI 정책 기대감에 주가 급등
네이버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이메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