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투데이

검색
https://m.news2day.co.kr/article/20250401500061

KB증권, 올해 2분기 '소비자보호의 날' 교육 실시

글자확대 글자축소
황수분 기자
입력 : 2025.04.01 09:51 ㅣ 수정 : 2025.04.01 09:51

매 분기 첫 영업일 '소비자보호의 날' 지정

image
[사진=KB증권]

 

[뉴스투데이=황수분 기자] KB증권은 1일 올해 2분기 ‘소비자보호의 날’을 맞아 금융소비자에게 ‘보이스피싱 대응요령’ 교육 영상을 배포했다.

 

KB증권은 매 분기 첫 영업일을 전사 ‘소비자보호의 날’로 지정하고 금융소비자의 권익 증진과 보호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특히 금융소비자를 대상으로 잘못된 투자 정보 등 금융 피해 예방을 위한 교육을 제공했다. 

 

이번 ‘소비자보호의 날’에는 보이스피싱 대응 범정부 태스크포스(TFT)에서 제공한 자료를 바탕으로 금융소비자를 위한 ‘보이스피싱 대응요령’ 교육 영상을 제작했다.

 

해당 영상은 △보이스피싱의 유형 및 사례 △보이스피싱 예방서비스 △보이스피싱 대응절차 및 요령 △보이스피싱 피해지원 서비스 등을 담고 있다.

 

KB증권 공식 유튜브 채널 ‘깨비증권 마블TV’를 통해 누구나 시청할 수 있다. KB증권은 앞으로도 금융소비자 보호를 위한 다양한 교육 콘텐츠를 제작하고 배포할 방침이다.

 

아울러 전사 임직원을 대상으로 ‘민원예방업무’ 교육을 위한 사내방송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을 통해 최신 민원 동향과 유형별 특이사항을 공유하고 민원의 접수 방법 및 응대 요령, 처리 절차 등에 대한 실무적 내용을 안내함으로써 금융소비자 보호에 대한 임직원의 인식을 더욱 강화했다.

 

김성현 KB증권 대표이사는 “KB증권은 매 분기 ‘소비자보호의 날’을 통해 금융소비자의 권익 보호에 앞장서고 있으며, 금융소비자에게 유익한 교육을 제공하고 임직원의 민원 예방 및 대응 역량을 강화해가고 있다”며 “앞으로도 금융소비자의 권리 증진과 보호를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news00210@news2day.co.kr
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뉴스투데이 & m.news2day.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댓글 (0)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0 /250

많이 본 기사

  1. 1 [이 특징주 버핏이라면] 코스맥스, 실적 모멘텀 7%대 급등…K-뷰티 수출효과 '톡톡'
  1. 2 삼양식품·한화시스템 사들인 外人…MSCI 편입 기대주 ‘들썩’
  1. 3 MG손해보험 '가교보험사' 설립 가능성 커져…계약이전·매각 선택지 남아
  1. 4 [이 특징주 버핏이라면] JYP엔터테인먼트, 2분기 최대 실적 기대에 6%대 상승
  1. 5 [N2 모닝 경제 브리핑-5월 7일] 美 증시, FOMC 하루 앞두고 약세 마감…다우 0.95%↓
네이버 블로그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유튜브 이메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