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현제 기자 입력 : 2025.04.21 10:41 ㅣ 수정 : 2025.04.21 10:41
제주항공, 스포츠 장비 운송 할인 ‘스포츠 페스티벌’ 한 달간 운영 티웨이항공, 해외노선 최대 15% 할인 코드 프로모션 진행
제주항공이 골프백 등 스포츠 장비 운송 요금을 할인하는 ‘제주항공 스포츠 페스티벌’을 한 달간 진행한다. [사진 = 제주항공]
[뉴스투데이=최현제 기자] 저비용항공사(LCC) 제주항공은 골프백 등 스포츠 장비 운송 요금을 할인하는 ‘제주항공 스포츠 페스티벌’을 한 달간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오는 5월 19일까지 진행하는 제주항공 스포츠 페스티벌은 △스포츠 멤버십 △골프 멤버십 △자전거 케이스 대여 서비스 요금을 2만원 할인하는 프로모션이다.
스포츠 멤버십과 골프 멤버십을 함께 구매하면 20만원으로 구매할 수 있으며 프로모션 기간 동안 일본, 베트남, 필리핀 등 5개 국 골프장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제주항공 스포츠·골프 멤버십은 14만9000원으로 1년간 추가 요금없이 스쿠버다이빙, 스키·스노보드, 골프채, 보스턴백 등을 각각 편당 20kg, 25kg까지 무제한 이용할 수 있다.
멤버십은 제주항공이 운항하는 모든 노선에서 이용할 수 있으며 도착지 공항에서 수하물을 우선 받을 수 있는 ‘빠른 짐 찾기’ 서비스도 제공된다.
자전거 케이스 대여 서비스는 본인 자전거를 가지고 항공 여행을 떠나고 싶어하는 승객을 대상으로 항공 운송용 자전거 케이스를 제공해 목적지까지 자전거를 안전하게 운송하는 서비스로 제주항공 모든 국내선에서 이용할 수 있다.
지난해 제주항공 스포츠·골프 멤버십 이용객은 4600여 명으로 2023년 3800여명에 비해 18.4%, 자전거 케이스 대여 서비스는 440여 명이 이용해 2023년 250여 명에 비해 각각 71.9% 증가하는 등 스포츠를 즐기는 고객으로부터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제주항공 관계자는 “스포츠 페스티벌은 2023년 첫 시행 이후 정기성 프로모션으로 전환해 진행 중"이라며 ”변화하는 트렌드에 맞춰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계속 도입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 3월 문화체육관광부에서 발표한 ‘2024 국민여행조사(잠정치)’에 따르면 지난해 여행지에서 스포츠 활동을 즐기는 국민이 2023년에 비해 34.2%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티웨이항공이 이날 오전 10시부터 '4월 할인코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사진 = 티웨이항공]
LCC 티웨이항공은 오는 27일까지 ‘4월 할인코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티웨이항공은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에서 유럽, 대양주, 중앙아시아, 동남아, 일본, 중화권 등 해외노선을 대상으로 한 주 동안 할인코드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탑승 기간은 일부 노선과 기간을 제외한 이날부터 내년 3월 28일까지다.
참여 방법은 티웨이항공 해외 노선을 예약할 때 이벤트 페이지 내에 명시된 ‘여행네컷’ 할인코드를 입력하면 최대 15% 즉시 운임 할인을 받을 수 있다. 할인율은 △중앙아시아 △동남아 △중화권 노선 최대 15% 할인 △대양주 △일본 노선 최대 12% 할인 △유럽 노선 최대 10% 할인으로 각 노선별 즉시 할인을 제공한다.
티웨이항공은 현재 신규 회원으로 가입하면 '총 10만 원 쿠폰팩'을 즉시 발급받을 수 있는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이 외에 △항공권 할인 △최대 50만 원 이상 쿠폰 제공 △사전 좌석 구매 무료 △온라인 여정 변경 수수료 면제 등 장거리 노선 여행객이 예매 전 가입하면 더 좋은 혜택으로 리뉴얼된 국내 항공사 최초 구독형 멤버십인 티웨이플러스 관련 내용도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티웨이항공은 유럽 노선에 대해 동계 운항 스케줄인 내년 3월 28일까지 항공권 판매를 오픈하며 유럽여행을 미리 준비한 여행객 편의를 높인 바 있다.
이 기간 동안 △프랑크푸르트 노선은 매일 운항 △파리 노선 주 5회(월·수·금·토·일) △로마 노선 주 4회(화·수·목·일) △바르셀로나 노선 주 4회(월·수·금·토) 운항할 예정이다. 유럽 노선 스케줄 관련 자세한 내용은 티웨이항공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티웨이항공 관계자는 “할인코드 프로모션을 통해 앞으로도 안전운항을 최우선으로 해 다양한 프로모션과 혜택을 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