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국제해양방위산업전(MADEX) 2025’ 참가

[뉴스투데이=최현제 기자] 대한항공은 이달 28일부터 나흘간 부산 종합전시장 벡스코에서 열리는 ‘국제해양방위산업전(MADEX) 2025’에 참가해 미래 해양 무인기 비전을 제시하고 군용기 유지보수(MRO) 역량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MADEX는 2년마다 열리는 국내 최대 규모 해양 방위산업 전시회로 이번이 14번째다. 대한항공이 MADEX에 참가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대한항공은 이번 전시에서 무인기 체계종합기업의 우수한 역량과 무인기 기체 관련 최신 기술을 선보인다. 부스에는 대한항공 기술을 탑재한 '저피탐 무인편대기', 'AI(인공지능) 소형 협동형 전투무인기', '중고도무인기', 'UH-60 헬기 모형(mock-up)' 등을 전시한다.
특히 저피탐 무인편대기는 유인 전투기와 협업해 다양한 임무를 수행해 일부 성능을 개량해 해군 무인항모에서도 운용할 수 있는 점이 장점이다. 대한항공은 이 외에 새로운 무인기 솔루션을 해군 맞춤형으로 제안할 계획이다.
대한항공은 이번 전시에서 군용기 MRO 분야 전통 강자 면모도 뽐낸다. 대한항공은 1978년부터 현재까지 군용기 정비 사업을 이어오고 있고 1997년부터 해군 LYNX, P-3C, F-406 등에 대한 창정비를 수행하며 해군 영역의 노하우를 쌓아왔다. 최근에는 우리 군 UH-60 성능개량 사업을 수주하며 우수한 기술력도 입증했다.
대한항공 관계자는 “해군에 특화된 맞춤형 솔루션으로 미래 해양 무인기 비전을 제시하고 전투기 창정비와 성능개량 분야 노하우를 기반으로 새로운 도약을 준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스타항공은 자사 단독 노선 인천-도쿠시마를 홍보하기 위해 ‘도쿠시마 라면’을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도쿠시마는 일본 라멘의 본고장으로 유명하다. 이스타항공은 세븐일레븐, 하림, 그리고 도쿠시마현과 협력해 도쿠시마 라멘을 한국식 컵라면 ‘도쿠시마 라면’으로 재현해 이날부터 전국 세븐일레븐에서 판매를 시작했다.
이번에 출시한 도쿠시마 라면은 도쿠시마에서만 접할 수 있는 간장과 돈코츠(돼지 뼈) 육수의 ‘도쿠시마 라멘’을 컵라면으로 재해석한 제품이다. 특히 국내에서 쉽게 맛볼 수 없는 깔끔한 육수와 쫄깃한 면발이 특징이다.
특히 계란 블록이 포함돼 있어 고소하면서 담백한 맛을 느낄 수 있으며 라면을 반쯤 먹은 후 동봉된 도쿠시마 명물 ‘스다치(청귤)’ 즙을 추가해 감칠맛을 더할 수 있다.
이스타항공은 도쿠시마 라면 출시를 통해 도쿠시마현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여행지 매력을 홍보할 계획이다.
회사 관계자는 “도쿠시마는 우리에게 생소한 도시지만 일본에서 라멘을 비롯한 미식 도시로 손꼽히는 곳”이라며 “많은 분이 방문하는 편의점을 통해 도쿠시마 지역을 널리 알리기 위해 이번 협업을 기획했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