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큐셀, 미국·유럽에서 태양광 어워드 총 4개 거머줘

남지완 기자 입력 : 2024.08.20 09:45 ㅣ 수정 : 2024.08.20 09:45

철저한 품질 관리와 기술 혁신 이어가 태양광 제조업 분야 높은 위상 유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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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한화큐셀은 

 

[뉴스투데이=남지완 기자] 한화솔루션 태양광 사업부 큐셀부문(한화큐셀)은 미국과 유럽에서 태양광 분야 어워드인 ‘PVEL 톱 퍼포머’ ‘EUPD 톱 브랜드’ △미국 ‘RETC 하이 어치브먼트(High Achievement)’ ‘생활소비재 어워드’를 수상해 뛰어난 태양광 모듈 성능과 신뢰성, 높은 브랜드 영향력을 모두 증명했다고 20일 밝혔다.

 

한화큐셀에 따르면 글로벌 태양광 인증기관 PVEL은 최근 태양광 모듈 신뢰성 평가를 실시했다.

 

올해 평가 결과 한화큐셀 핵심 제품 ‘큐피크 듀오(Q.PEAK DUO) G11’이 9년 연속 ‘톱 퍼포머(Top Performer)’로 선정됐다. 

 

PVEL은 급격한 온도 변화나 고온다습한 환경, 또는 우박, 폭설과 같은 다양한 외부 충격으로 태양광 모듈이 쉽게 손상되거나 성능이 떨어지는지 검사해 제품 신뢰성을 평가했다. 

 

한화큐셀의 고유한 제조 기술이 적용된 큐피크 듀오 G11은 높은 내구성과 뛰어난 효율 저하 방지 효과로 수년 연속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한 한화큐셀은 미국 재생에너지 인증기관 RETC가 발표한 ‘2024년 태양광 모듈 인덱스(PV Module Index)’에서도 ‘하이 어치브먼트’로 평가받으며 이름을 올렸다. 

 

RETC의 평가 결과 한화큐셀 모듈은 성능, 효율, 장기 신뢰성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한화큐셀은 여전히 공고한 브랜드 파워도 거듭 과시했다.

 

세계적인 에너지 분야 시장조사기관 EUPD 리서치가 수여하는 ‘EUPD톱 브랜드(Top Brand)’에서 한화큐셀 브랜드는 유럽에서 11년 연속, 미국에서 3년 연속 선정됐다. 

 

미국과 유럽에서 태양광 모듈을 직접 유통하고 설치하는 업계 관계자를 대상으로 브랜드 평판을 조사한 결과 한화큐셀은 제품 품질은 물론 서비스 만족도와 브랜드 인지도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이 밖에 한화큐셀은 독일 보도전문 방송매체 n-tv가 수여하는 ‘생활소비재(Life&Living) 어워드’에서 5년 연속 1위를 차지해 태양광 모듈을 일상적 소비재로 인식하는 독일 소비자에게 높은 브랜드 평판을 유지하고 있음을 보여줬다.

 

한화큐셀 관계자는 “최상의 고객만족도와 브랜드 인지도는 철저한 품질 관리와 기술 혁신을 위한 노력의 결과”라며 “한화큐셀은 앞으로 종합 에너지 솔루션 사업자로 거듭나는 동시에 현재 보유한 태양광 제조업 분야에서의 높은 위상을 유지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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