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픽] 신세계 ‘빵빵이의 일상’·롯데 ‘장인한과’

팝업스토어는 인터넷 웹페이지에서 잠시 떴다가 사라지는 ‘팝업창’처럼, 짧은 기간 동안만 운영되는 오프라인 소매점을 말한다. 최근 팝업스토어는 한 브랜드의 아이덴티티를 한 공간에 오롯이 담아내고, 다양한 체험을 즐길 수 있기도 하고, 팝업스토어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한정판을 판매하며 사람들의 발길을 이끌고 있다. 패션, 뷰티 뿐 아니라 식음료 브랜드까지 다양한 팝업스토어를 계속해서 운영하고 있다. 짧은 시간 운영되고 사라지는 팝업스토어를 [팝업픽]에 모아보았다.
[뉴스투데이=강이슬 기자] 신세계백화점과 롯데백화점이 대중들에게 큰 인기를 끄는 애니메이션과 약과 브랜드 팝업스토어를 각각 운영한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15일까지 강남점 지하 1층 특설행사장에서 유튜브 인기 애니메이션 ‘빵빵이의 일상’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빵빵이의 일상’은 Z세대가 공감할 수 있는 생활 밀착형 에피소드를 유쾌하게 풀어낸 웹 애니메이션으로, 유튜브 구독자 수는 242만 명에 달한다.
행사장은 ‘빵빵이의 타로집’ 콘셉트로 꾸몄다. 빵빵이가 우연히 타로카드를 주워 점을 보기 시작하고, 입소문을 타며 타로집을 열게 됐다는 설정을 바탕으로 구성됐다. 타로집 안에 비치된 구슬에 스마트폰을 가까이 대면 작동하는 NFC(근거리무선통신) 기술을 활용해 실제 타로점을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디지털 기술을 접목한 참여형 요소로 팝업의 재미를 더했다.
이와 함께 ‘당신의 운세’를 주제로 한 포토부스와 랜덤 캡슐 뽑기 등도 마련해 고객들에게 색다른 즐거움과 추억을 선사할 예정이다.
신세계는 국내 최초로 선보이는 단독 굿즈와 250여 종의 스페셜 상품을 앞세워 Z세대 공략에 나선다. 대표 상품으로는 신세계 F&B 바이어가 밀크티 브랜드 ‘프뤼떼마지’와 협업한 빵빵이 타로 밀크티(9900원)를 비롯해, AI 빵빵이의 타로 키링(2만 2000원), 타로카드(2만 원), 포춘쿠키(3000원), 찹쌀떡(1만 4900원), 무선 조종 빵빵이 로봇(4만 5000원) 등이 있다.
구매 고객에게는 다양한 쇼핑 혜택도 주어진다. 10만 원 이상 구매 시 ‘빵빵이&옥지 신용카드 스티커’ 증정을, 5만 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델리코너에서 사용 가능한 3000원 쿠폰을 제공한다. 여기에 빵빵이의 일상 카카오톡 채널 가입 및 신규 이모티콘 구매 인증 고객 대상 증정 이벤트도 함께 한다.
허제 신세계백화점 아트사업 담당은 “이번 팝업스토어는 Z세대가 열광하는 인기 캐릭터 IP와 협업해 쇼핑과 체험의 재미를 동시에 전달하는 특별한 공간으로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콘텐츠를 통해 새로운 고객 경험을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롯데백화점은 오는 22일까지 본점, 동탄점에서 25년 전통의 약과 브랜드 '장인한과'의 릴레이 팝업행사를 진행한다.
장인한과는 일명 '약켓팅'(약과+티켓팅의 신조어) 신드롬을 만들어 낼 정도로 인기인 약과 브랜드다. 겉은 바삭하고 속은 꾸덕한 식감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롯데백화점은 오는 4일까지 본점에서 장인한과 팝업행사를 진행한 후 동탄점(6월 19~22일)에서도 팝업을 진행한다. 이후 부산본점 (7월 10~13일), 인천점 (7월 17~20일), 잠실점 (7월 25~31일) 등 전국 각지에서 팝업행사를 이어갈 예정이다.
팝업스토어 대표 상품으로는 '못난이 손약과(8000원)', '삼각이 손약과(1만 2000원)', '장인 손찹쌀 약과 9개입(1만 3000원)' 등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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