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픽] 칠성사이다 제로 스트리트·파스퇴르 꼬미루미랜드·24/7series

강이슬 기자 입력 : 2025.05.04 06:01 ㅣ 수정 : 2025.05.04 11: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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팝업스토어는 인터넷 웹페이지에서 잠시 떴다가 사라지는 ‘팝업창’처럼, 짧은 기간 동안만 운영되는 오프라인 소매점을 말한다. 최근 팝업스토어는 한 브랜드의 아이덴티티를 한 공간에 오롯이 담아내고, 다양한 체험을 즐길 수 있기도 하고, 팝업스토어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한정판을 판매하며 사람들의 발길을 이끌고 있다. 패션, 뷰티 뿐 아니라 식음료 브랜드까지 다양한 팝업스토어를 계속해서 운영하고 있다. 짧은 시간 운영되고 사라지는 팝업스토어를 [팝업픽]에 모아보았다. [편집자 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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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롯데칠성음료]

 

[뉴스투데이=강이슬 기자] 5월 황금연휴에 들리기 좋은 팝업스토어가 곳곳서 열린다.

 

롯데칠성음료가 '맛있는 음식이 더욱 맛있어지는 거리, 칠성사이다 제로 740 스트리트(Street)' 2차 이벤트를 서울 잠실 송리단길에서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지난달 성수 '연무장길'에서 '젤로 맛있는 맛집 거리' 콘셉트로 진행한 1차 이벤트에 이어 온 · 오프라인 채널 내 다양한 이벤트로 준비됐다.

 

1차 이벤트는 지난 4월 11일부터 27일까지 진행되어, 거리를 칠성사이다 제로만의 콘셉트로 꾸몄다. 제품의 브랜딩, 홍보, 고객 체험 등 3박자가 어우러져 팝업스토어 기준 17일간 약 3만여 명이 방문하고 소비자들에게 높은 만족도를 제공하며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2차 이벤트는 오는 18일까지 잠실 석촌호수 근처 '송리단길'에서 운영된다. 740 스트리트는 칠성(7), 사이다(4), 제로(0) 각 단어 앞 글자를 딴 숫자를 의미하며 칠성사이다 제로와 함께 맛있는 음식이 더 맛있어지는 거리를 나타낸다.

 

송리단길 중앙에 위치한 프리미엄 초콜릿 디저트 카페 '쇼콜라 팔레트'는 칠성사이다 제로 팝업스토어로 변신된다. 팝업스토어에서는 제품 시음, 굿즈 만들기, 포토존 체험뿐만 아니라 칠성사이다 제로와 쇼콜라 팔레트가 협업한 한정판 메뉴도 판매된다. 한정판 메뉴 및 쇼콜라 팔레트 제품 구매 시 사이다 키트 증정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송리단길 내 9개 식당과도 협업해 후기 이벤트 통한 식사권 제공 행사 등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되며 칠성사이다 제로와 함께 맛있는 음식이 더욱 맛있어지는 거리를 알린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740 스트리트 1차 이벤트로 맛있는 음식과 더욱 잘 어울리는 제품의 특징을 알리는 기회가 됐으며, 2차 이벤트는 방문객들이 송리단길에서 봄 소풍을 즐기며 칠성사이다 제로의 깔끔하고 청량한 맛을 만끽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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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롯데웰푸드]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 파스퇴르는 어린이날을 맞아 오는 5일까지 스타필드 하남 2층에서 ‘꼬미루미 랜드’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스타필드 하남에서 진행 중인 가정의 달 대표 행사 ‘제 5회 벌룬 페스티벌’ 기간에 ‘꼬미루미’ 브랜드를 선보이며 소비자 접점 확대에 나선 것이다.

 

팝업스토어는 원숭이 꼬미(바나나 우유), 곰 루미(딸기 우유), 펭귄 나미(믹스베리 우유) 등 꼬미루미 브랜드 캐릭터 및 세계관을 활용해 목장 콘셉트로 연출했다. 아기자기한 분위기와 화려한 색감으로 꾸며 놓은 ‘꼬미루미 랜드’가 어린이날을 맞아 스타필드 하남을 찾은 아이들의 눈길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행사기간 동안 팝업스토어를 방문해 준비한 미션을 수행하면 꼬미루미 제품 3종, 컵홀더, 풍선, 스티커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스탬프 투어 형식으로 어린이들이 혼자서도 진행 가능한 미션으로 구성하여, 보다 쉽고 즐겁게 브랜드를 경험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 플레이존(드럼패드 게임)을 배치해 실내 놀이동산과 같은 공간 디자인을 연출했으며, 꼬미루미 캐릭터를 활용한 포토존도 함께 마련했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5월 5일 어린이날을 맞아 준비한 팝업스토어를 찾은 어린이들 모두가 파스퇴르 꼬미루미 브랜드와 함께 건강하고 즐거운 어린이날을 보내길 바란다”며 “당일 현장에서 꼬미루미 제품 샘플링 외에도 팝업스토어 개최 기념 할인 이벤트도 롯데웰푸드 푸드몰에서 진행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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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 전개하는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24/7series(이사칠 시리즈)'가 오는 18일까지 잠실 롯데월드몰 지하 1층 팝업존에서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24/7series는 편안한 착용감과 실용성을 기반으로 한 데일리웨어 브랜드다. 데님 팬츠, 클래식한 레더재킷, 레더 소재의 아키백 등 시그니처 아이템을 중심으로 매 시즌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온라인 유통을 지향하고 있지만, 지난 해 현대백화점 판교점과 부산 빌라쥬 드 아난티에서 팝업스토어를 진행, 프리마로프트 맥시 핏 코트, 오피서 치노 팬츠 등 겨울 시즌 대표 상품 일부가 일시 품절되는 등 많은 고객들의 관심을 받은 바 있다. 

 

올해는 잠실 롯데월드몰을 첫 팝업스토어 장소로 정했다. 5월 연휴 기간 동안 유동인구가 가장 많을 것으로 예상되는 장소이기도 하며, 오프라인에서 새로운 고객과의 접점을 확대하고자 기획됐다. 

 

팝업스토어에서는 25S/S시즌 상품은 물론, 팝업스토어에서만 구매 가능한 단독 상품 5종을 함께 출시한다. 특히, 가정의 달을 맞아 가족의 사랑을 의미하는 7가지의 프린트 디자인 티셔츠를 준비했다. 

 

또 24/7series를 대표하는 상품인 팬츠 중에서 이번 팝업 스토어를 통해 선발매되는 24/7 LAB팬츠는 기능성과 편안함을 동시에 구현한 아이템이다. 핫멜트 공법(열접착 방식)으로 제작돼 봉제선이 피부에 닿는 불편함을 줄였으며, 일반 재단보다 더욱 정교한 레이저 커팅 패턴을 적용해 활동성 높은 착용감을 제공한다. ‘모듈레이션 심 슬리브리스’는 24/7series가 직접 개발한 고밀도 원단으로 제작, 안정적인 핏(fit)과 탄탄한 질감이 특징이다. 이 외에도 볼캡, 가방 등 다양한 액세서리 한정 상품도 공개된다. 모든 상품은 팝업 한정 20% 할인 혜택이 적용된다.

 

팝업스토어 방문 고객을 위한 다양한 현장 이벤트도 마련됐다. 매장 내에 설치된 '돈룩업(DON'T LXXK UP) 포토박스'에서는 오는 7일까지 무료로 사진을 촬영할 수 있다. 더불어 금액별 구매 고객에게는 사은품을 증정하며, SNS 팔로우 이벤트 참여 고객 대상으로는 추첨을 통해 24/7series 공식 홈페이지에서 쓸 수 있는 100만 마일리지 지급 프로모션도 함께 실시한다.

 

24/7series 관계자는 “최근 실용적이고 편안한 데일리웨어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는 가운데, 24/7series 역시 시그니처 아이템을 중심으로 꾸준히 주목받고 있다”며 “이번 팝업을 통해 더욱 다양한 고객과의 접점을 만들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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