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상NEWS] 락앤락, 밀폐용기 ‘프레쉬 프로텍트’ 출시…홈플러스, ‘심플러스 1000원 커피’ 3종 선봬
락앤락 프레쉬 프로텍트, '착색·냄새 배임' 40% 이상 줄여
홈플러스, 두유·차음료 등 ‘1000원 시리즈’ 잇따라 출시 예정

[뉴스투데이=남지유 기자] 유통업계가 ‘안심소재’와 ‘가성비’ 전략에 발맞춘 신제품을 선보여 주목된다. 락앤락은 착색과 냄새 배임을 40% 이상 줄인 밀폐용기 ‘프레쉬 프로텍트’를 선보였다. 홈플러스는 500ml 대용량을 1000원에 제공하는 ‘심플러스 커피’ 3종을 출시하며 실속형 음료 라인업 확대에 나섰다.
글로벌 생활용품 기업 락앤락이 오는 16일 밀폐용기 ‘프레쉬 프로텍트’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12일 밝혔다.
‘프레쉬 프로텍트’는 밀폐용기의 착색, 냄새 배임을 획기적으로 개선해 오래도록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기존 자사 밀폐용기 대비 착색과 냄새 배임을 40% 이상 줄였으며, 사면결착 밀폐구조와 중공형 실리콘으로 음식물이 샐 걱정없이 사용할 수 있다. 또한 내구성이 뛰어나고, 전자레인지와 식기세척기 등에도 사용할 수 있어 활용도가 높다.
제품에 ‘메디가드(Mediguard)’ 마크를 부착해 더욱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메디가드(Mediguard)’는 의료용 FDA DMF에 등록되고, USP Class VI 기준을 통과한 생체적합성 원료를 사용한 제품에 부착하는 락앤락 자사 상표이다.
또한 무광의 매트한 바디로 디자인에 고급스러움을 더했고, 지문과 스크래치에 강해 깔끔하게 외관을 유지할 수 있다. 스마트 모듈 시스템을 적용해 용기를 블록처럼 쌓아 정리할 수 있어 냉장고와 주방 공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어 사용만족도가 더욱 높다.
락앤락 관계자는 “프레쉬 프로텍트는 색과 냄새 배임은 줄이고 소재의 안정성은 높여 출시 전부터 주목받고 있다”며, “오는 16일 자사몰을 비롯한 주요 온라인 채널을 시작으로 오프라인 채널까지 순차적으로 출시되니 많은 관심 바란다”고 전했다.
‘프레쉬 프로텍트’는 385㎖부터 6000㎖까지 8가지의 용량으로 출시되어 용도에 따라 선택해 사용할 수 있으며, △그린 △아이보리 2가지의 색상으로 만나볼 수 있다.

홈플러스가 최근 고물가로 커피 가격까지 상승하고 있는 가운데, 홈플러스 PB상품 노하우를 담은 심플러스 커피 3종을 각 1000원에 출시하며, RTD(Ready To Drink) 커피 시장 공략에 나선다.
홈플러스는 12일, 심플러스 RTD 커피 ‘심플러스 아메리카노’, ‘심플러스 아메리카노 스위트’, ‘심플러스 카페라떼’ 3종을 새롭게 선보였다. 500ml의 넉넉한 용량에 PET 용기를 채택해 간편하게 마실 수 있으며, ‘1000원’이라는 파격적인 가격까지 갖췄다.
‘심플러스 아메리카노’는 아프리카 3대 커피 중 하나로 깔끔한 맛이 일품인 탄자니아산 원두와 부드럽고 진한 풍미의 인도산 원두를 블렌딩하여 최적의 밸런스와 부드럽고 깔끔한 맛을 갖췄다. ‘심플러스 아메리카노 스위트’는 고소한 콜롬비아산 원두와 인도산 원두를 사용했으며, 고소함과 단맛을 더욱 풍부하게 느낄 수 있도록 바디감을 높였다. 또 500ml 용량에 56kcal로 칼로리 부담까지 줄였다. ‘심플러스 카페라떼’는 진한 질감 등으로 우유·연유와 잘 어울리는 베트남 원두를 사용해 짙은 농도감과 풍미를 구현했다.
최근 원두가격 상승과 기후변화, 지속가능성 등의 이슈에도 RTD 커피 시장 규모는 약 2조 원에 달할 만큼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다. 합리적 가격과 높은 품질의 제품을 선호하는 소비자들의 요구와 코로나19를 거치며 카페와 커피 전문점 이용이 제한 되었던 점이 RTD 커피의 수요와 시장 성장에 요인으로 꼽힌다. 기존 유음료 제조사 외에도 대형 커피 전문점, 지역 카페, 편의점 등 다양한 유통사에서도 RTD 커피 제품을 선보이면서 고객의 요구에 적극 대응하고 있다. 홈플러스는 합리적인 가격과 좋은 품질의 제품을 통해 커피 본연의 맛과 여유로운 커피 문화를 추구하는 고객의 입맛을 공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홈플러스는 고물가시대 소비자들의 장바구니 부담을 덜어주기 위한 다양한 ‘1000원 음료 시리즈’를 잇따라 선보일 계획이다. 6월 말에는 950ml의 대용량을 자랑하는 ‘1000원 두유’ 출시를 앞두고 있으며, 이외에도 차 음료, 탄산음료 등 연내에 다양한 1000원 음료 시리즈를 준비하고 있다.
홈플러스 주류음료팀 노희경 주임은 “커피 본연의 풍미를 즐기면서도 합리적인 가격에 넉넉한 용량을 통해 RTD커피의 장점을 충분히 즐길 수 있도록 노력한 제품”이라며, “홈플러스가 RTD 커피 맛집으로 알려지고, 앞으로 더욱 다양한 좋은 품질의 상품을 공급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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