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주 워라밸] “김 모락모락”.. 국내 온천여행 명소 5곳 추천
정유경
입력 : 2019.11.14 10:17
ㅣ 수정 : 2019.11.14 10:17

▲ 수안보 온천
[사진캡처=충주 문화관광 홈페이지]
최근 우리 삶에 깊숙이 파고든 트렌드인 워라밸(Work and Life Balance, 일과 삶의 균형이라는 뜻의 준말)로 인해 ‘가치있는 삶’에 대한 대중적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여가시간을 중시하는 개개인이 늘고 있는 가운데, 회사-집-회사-집을 반복하는 직장인들의 따분한 일상을 채워줄 볼거리·즐길 거리들을 정리해봤다. <편집자주>
[뉴스투데이=정유경 기자] 찬바람이 옷깃을 파고드는 이맘때면 누구나 따뜻한 곳을 찾게 된다. 직장인들에게 얼어붙은 몸과 마음을 뜨끈한 물로 녹여줄 ‘국내 온천여행지’ 5곳을 소개한다.
이번에 추천할 곳은 수안보 온천, 월출산 온천, 석모도 미네랄 온천, 아쿠아필드, 일동용암천이다. 주말여행 가볼 만한 곳을 찾고 있다면 주목해보자!
▶수안보 온천
충주 수안보온천은 고려사, 조선왕조실록에 등장할 정도로 역사가 깊으며, 섭씨 53도 약알칼리성 온천수를 사용한다. 맥반석에서 원적외선이 발산돼 면역력 증강과 항노화에 도움을 준다.
수안보상록호텔, 한화리조트 수안보호텔, 수안보 파크호텔 등 숙박시설과 영화식당 등 다양한 맛집들이 몰려 있다.
월악산, 조령산, 박달산 등에 둘러싸여 있으며, 인근에 수옥폭포, 충주호, 문경새재 등 명소도 있어 1박 2일 가족여행코스로 추천할 만하다.
주소 : 충북 충주시 수안보면 물탕2길 17
▶월출산 온천
월출산은 ‘남한의 금강산’이라 불리며 뛰어난 절경을 자랑한다. 이렇듯 월출산의 기운을 고스란히 갖고 있는 온천이 바로 ‘영암 월출산 온천’이다.
월출산 온천에서는 영산강의 한 지류인 영암천과 드넓은 영암 평야가 드리워져 있는 수려한 경관을 바라보며 온천욕을 즐길 수 있다. 이곳은 100% 천연 온천수를 사용하며 게르마늄을 비롯해 20여 종류의 인체에 유익한 광물질이 함유된 온천이다.
주소 : 전남 영암군 군서면 마한로 331

▲ 석모도 미네랄 온천
[사진캡처=강화군 문화관광 홈페이지]
▶석모도 미네랄 온천
석모도 낙가산 남쪽 자락에 위치한 미네랄 온천은 수질이 좋고 바다 전망도 빼어나다. 460m 속 지하 암반에서 뽑아내는 섭씨 51도 온천수는 칼슘, 칼륨, 마그네슘, 스트론튬, 염화나트륨 등 성분을 풍부하게 갖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실내탕 외에 노천탕 15개와 황토방, 족욕탕, 옥상전망대 등 다양한 시설들이 갖춰져 있다. 근처에는 석굴과 눈썹바위의 마애관세음보살 등 이색적인 볼거리가 있는 보문사가 있다.
주소 : 인천 강화군 삼산면 삼산남로 865-17
▶스타필드 ‘아쿠아필드’
스타필드 3층에 위치한 ‘아쿠아필드’는 서울 근교라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이곳 옥상에 조성된 국내 최장 인피니티풀에서는 한강, 검단산을 비롯해 수려한 풍광을 감상하며 노천욕을 즐길 수 있다. 온천뿐만 아니라 스타필드 안의 쇼핑, 외식, 레저 등 다양한 문화생활도 한 공간에서 해결할 수 있다.
주소 : 경기 하남시 미사대로 750 스타필드 하남 3층
▶일동용암천
경기도 포천시 일동면 일대는 유황온천이 올라오는 곳이다. ‘일동용암천’은 유황온천수와 지하 1000m 용출수가 있는 온천으로, 온천을 좋아하는 서울 수도권 사람들이 즐겨 찾는 곳이다. 수영장, 히노끼 노천탕, 맥반석찜질방, 진흙사우나, 폭포탕, 불한증막, 동굴탕, 옥사우나 등 다양한 시설을 갖추고 있다.
주소 : 경기 포천시 일동면 수입로 46
댓글 (0)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0
/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