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2 생활경제] 롯데백화점, 황금연휴 맞아 '슈퍼해피' 테마 행사…롯데마트 문화센터, 여름학기 회원 모집
롯데백화점, 올해 브롤가 협업 캐릭터 '스티지' 선봬
롯데마트 문화센터, 가성비 트렌드 반영 강좌 신설

[뉴스투데이=남지유 기자] 롯데백화점은 5월 황금연휴를 맞아 '슈퍼해피' 테마 행사를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슈퍼해피는 '고객의 일상에 행복을 더한다'는 의미가 담겼다.
롯데백화점은 지난해 행사에서 자체 개발한 '킨더유니버스' 캐릭터로 전 지점을 장식했고 올해는 일러스트레이터 '브롤가'(Brolga)와 협업한 캐릭터 '스티지'(STEEZY)' 등을 선보인다.
롯데백화점은 모두가 '슈퍼해피'한 황금연휴를 보낼 수 있도록 이달 25∼30일 선착순 3만명에게 식음료(F&B) 매장에서 1만원 이상 결제 시 3천원을 할인해주는 쿠폰을 발급한다.
다음 달 1∼6일에는 롯데백화점 앱의 '킨더유니버스 클럽' 고객을 대상으로 키즈 브랜드에서 일정 금액 이상 구매 시 5% 상당 롯데모바일상품권을 증정하는 '킨더유니버스페어' 행사를 진행한다.
다음 달 1∼5일에는 롯데백화점 전 지점 방문객에게 슈퍼해피 캐릭터 풍선 1만여개를 증정한다.
롯데백화점 온라인몰에서는 다음 달 30일까지 '슈퍼해피' 기프트 전문관을 운영해 각종 선물을 할인가에 소개한다.
롯데아울렛 전 점에서는 다음 달 3∼6일 카카오톡 친구 추가 고객을 대상으로 슈퍼해피 캐릭터 풍선을 증정한다.
박상우 롯데백화점 영업전략부문장은 "슈퍼해피 테마 행사가 '가정의 달'의 의미를 풍성하게 만들어주는 롯데백화점 대표 테마 행사로 자리매김하도록 지속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롯데마트 문화센터는 이날부터 여름학기 회원 모집 접수를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여름학기 접수는 의왕점, 춘천점 등 전국 59개 문화센터에서 선착순으로 진행되며, 접수를 완료한 고객에게는 문화센터와 롯데마트에 사용할 수 있는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이날부터 5월 16일까지 문화센터 여름학기 정규강좌를 접수하는 고객에게는 온오프라인 강좌 접수에 사용할 수 있는 5000원 할인 쿠폰을 회원당 각 1장씩 총 2장 제공한다. 더불어 4월 24일(목)부터 6월 8일까지 여름학기 정규강좌 접수 고객에게는 롯데마트 오프라인 매장에서 8만원 이상 구매 시 5천원 할인 쿠폰을 지급하며, 발급된 쿠폰은 6월 13일부터 ‘롯데마트GO’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롯데마트 문화센터는 가성비 트렌드를 반영해 4만 9천원, 5만 9천원대 강좌를 전년 여름학기 대비 160여개 신설해 운영한다. 고물가 시기가 지속되면서 문화센터에 대한 비용을 합리적으로 지출하고자 하는 고객들의 니즈가 많아졌기 때문이다. 대표 강좌로 중계점에서 진행하는 ‘뷰티 라인댄스(12회)’를 5만 9000원에, 의왕점에서 진행하는 ‘코어 강화 소도구 필라테스 기초반(11회)’을 4만 9000원에 선보인다. 해당 강좌들은 회당 5000원 미만으로 만나볼 수 있어 가성비가 우수하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롯데마트가 진행하는 ESG 캠페인 브랜드 ‘바다愛(애)진심’ 특별 기획 쿠킹 클래스도 이번 여름학기 강좌로 만나볼 수 있다. 해당 강좌는 지속 가능한 양식어업을 의미하는 ‘ASC’ 국제 인증을 획득한 수산물을 활용해 요리를 하는 강좌다. 롯데마트 문화센터는 ‘흑백요리사’에 출연한 박은영 중식 셰프와 협업해, 박 셰프가 고안한 중국식 볶음요리 레시피를 체험할 수 있게 강좌를 구성했다. 이번 강좌는 총 15개 롯데마트 문화센터에서 진행되며, 의왕점 문화센터에서는 박은영 셰프가 직접 출강해 회원들과 함께 요리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롯데마트 문화센터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가족 단위 대상 특강 수를 전년 여름학기 대비 20% 늘려 선보인다. 대표적으로 롯데마트 문화센터는 5월 한달 간 ‘키즈 마켓 데이’를 운영한다. ‘키즈 마켓 데이’란 아이들이 직접 롯데마트 매장에서 장을 보고 계산까지 한 뒤 문화센터에서 구매한 재료를 가지고 요리까지 하는 특별 강좌다. 해당 강좌는 59개 문화센터 전 점에서 5월 한 달간 진행되며, 셰프복/장바구니/장보기 품목 등 일부 준비물들은 문화센터에서 무료로 지원한다.
엄선주 롯데마트∙슈퍼 Mall운영팀 담당자는 “이번 여름학기에는 아이부터 어른까지 알찬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운동,요리,체험형 강좌 등 다채로운 문화센터 강좌를 준비했다”며, “여름학기 강좌를 통해 롯데마트 문화센터가 무더운 여름 날씨 속에서도 고객 분들의 피서 공간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댓글 (0)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