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2 생활경제] CJ제일제당, 미국 'NRA 쇼'서 K푸드 알려...제너시스BBQ, 마리끌레르와 친플루언서 패션쇼

남지유 기자 입력 : 2025.05.21 13:41 ㅣ 수정 : 2025.05.21 13:41

CJ제일제당 비비고 고추장·서울풀리 등 '2025 FAB 어워즈' 선정
제너시스BBQ "마리끌레르, 식음료 브랜드와 첫 협업 사례"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밴드
  • 페이스북
  • 트위터
  • 글자크게
  • 글자작게
image
[사진=CJ제일제당]

 

[뉴스투데이=남지유 기자] 식품기업들이 글로벌 시장 공략과 이색 마케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CJ제일제당은 지난 17일부터 4일간 미국 시카고에서 열린 세계 최대 외식 산업 박람회 '2025 NRA(미국 외식산업협회) 쇼'에 참가해 K푸드의 경쟁력을 알렸고, 제너시스BBQ는 국내에서는 패션 브랜드와 손잡고 친플루언서(치킨+인플루언서) 이색 패션쇼를 선보이며 MZ세대와의 접점을 넓혔다.

 

CJ제일제당은 지난 17일부터 4일간 미국 시카고에서 열린 '2025 NRA(National Restaurant Association) Show'에 참가했다고 21일 밝혔다.

 

올해 106회째를 맞는 NRA쇼는 세계 최대 외식 및 푸드 서비스 산업(B2B) 박람회로, 영향력 있는 푸드 서비스 혁신, 인사이트, 최신 트렌드, 솔루션 등을 경험할 수 있는 국제 교류의 장이다. 올해 900개 카테고리의 2225개 업체가 참여하고 약 5만명의 관람객이 다녀갔다.

 

CJ제일제당은 이번 박람회에서 '비비고' 브랜드와 셰프를 위한 한국적 풍미의 프리미엄 K소스 스타터(starter)인 '서울풀리(Seoulfully!)' 2개 부스를 운영했다.

 

비비고 부스에서는 CJ만의 차별화된 발효기술이 적용된 '비비고 고추장소스'를 비롯해, ‘비비고 만두’, ‘비비고 에그롤’ 등 제품을 전시했다. 별도의 '컬리너리 익스피리언스(Culinary Experience)' 무대를 통해 유명 셰프인 젯 틸라(Jet Tila)가 이 제품들을 활용한 다양한 레시피를 선보였다. 서울풀리(Seoulfully!)는 프리미엄 컬리너리 소스 브랜드로 미국 푸드 서비스 시장의 전문 셰프와 운영자 공략에 나선다. 한국 전통 장 원료와 발효 공법을 사용했으며, 한식은 물론 멕시칸, 이탈리안 등을 포함한 다양한 서양 요리에 다용도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한 제품이다.

 

이번 박람회에서 선보인 비비고 고추장, 만두, 에그롤과 서울풀리 2종(고추·스모키) 등 5개 제품은 NRA쇼에서 주최한 '2025 FABI(Food and Beverage) 어워즈'에 선정됐다. FABI 어워즈는 업계 트렌드를 주도하고 고객에게 즐거움을 선사하며 메뉴 확장에 기여하는 혁신적, 창의적, 미래지향적인 제품에 수여하는데, 국제 식품산업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상으로 꼽힌다.

 

CJ제일제당 부스에는 미국 주요 외식 및 푸드 서비스 관계자를 비롯해 리테일 바이어, 전문 판매·유통 업자, 일반 소비자 등 수천 명의 방문객이 다녀갔다.

 

image
[사진=제너시스BBQ]

 

제너시스BBQ 그룹은 BBQ 빌리지 송리단길점에서 패션 브랜드 마리끌레르와 손잡고 ‘BBQ 친플루언서(치킨+인플루언서) 패션쇼’를 진행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협업은 마리끌레르가 식음료 브랜드와 진행한 첫 협업이다. 제너시스BBQ 측은 두 브랜드가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스레드’에서 소통하다가 온라인을 넘어 오프라인 협업으로까지 발전했다고 설명했다.

 

행사에 참여한 친플루언서들은 전 세계 57개국에서 사랑받는 BBQ의 대표 메뉴 ‘황금올리브 치킨’과 송리단길점 한정 ‘딸기 애프터눈티 세트’를 통해 BBQ만의 미식 경험을 즐겼다.

 

BBQ는 이번 협업을 통해 MZ(밀레니얼+Z)세대와 적극적인 소통을 시도하고, 패션이라는 이질적인 분야와의 융합으로 고객 브랜드 경험의 새로운 가능성을 제시하고자 했다고 밝혔다. 향후 패션, 문화, 예술 등 다양한 영역과의 협업을 지속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김태희 제너시스BBQ 그룹 글로벌브랜딩전략실 상무는 “MZ 세대의 핫플레이스인 BBQ 빌리지에서 세계 최초로 마리끌레르 패션 브랜드의 콜라보레이션을 하게 돼 매우 뜻깊다”라며 “앞으로도 송리단길점을 기반으로 소비자들이 BBQ를 오감으로 체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문화 콘텐츠를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BEST 뉴스

댓글 (0)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0 /250
 

주요기업 채용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