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생명, 통합 디지털 채널 '마이엔젤' 선보여…고객경험 개선
온라인 채널 서비스 전면 개편

[뉴스투데이=김태규 기자] 동양생명이 변화하는 금융환경에 대응하고 디지털 기술을 기반으로 보다 혁신적인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모바일 앱과 웹 그리고 홈페이지를 포함한 대고객 온라인 채널 '마이엔젤'을 새롭게 선보였다.
21일 동양생명에 따르면 이날부터 전면 개편된 온라인 채널은 '누구나 더 쉽고 편리하게'라는 고객 중심의 철학을 바탕으로, 보다 직관적인 디자인과 향상된 기능 그리고 편의성 및 사용성이 극대화된 사용자 경험(UX)을 구현했다.
마이엔젤은 업무, 상품, 마케팅 등이 모두 결합된 통합 디지털 채널로 고객이 모바일 앱과 웹, 홈페이지 등 모든 채널에서 채널 간 기능이나 서비스 차이 없이 일관된 서비스를 지원 받을 수 있도록 했다.
특히 고객 히스토리 공유를 통해 고객 업무의 연속성을 향상했다. 마이엔젤 이용에 어려움을 겪거나 기타 이유로 업무가 중단될 경우 콜센터 상담원 연결을 이용하면 고객 여정에 관한 정보를 바탕으로 서비스를 이어서 제공할 수 있도록 구현돼 고객 경험이 대폭 개선됐다.
또 기존 모바일 앱과 웹, 홈페이지 등 채널별로 관리되던 고객 데이터를 통합 관리·분석해 수요에 맞는 콘텐츠를 제공함으로써 더욱 정교화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한다. 더불어 입·출금 및 신청·변경 업무 전반에 걸쳐 기존 대비 서비스 범위가 확대되고 과정은 축소돼 고객이 내방하지 않고도 편리하게 업무를 처리할 수 있게 됐다.
이 외에도 직관적이고 편리한 사용자 중심의 인터페이스(UI/UX)와 PC·모바일 접근성 인증 획득, 고령자 모드 제공 등 정보취약계층의 접근성을 강화한 이번 개편으로 고객 누구나 쉽게 동양생명 온라인 채널을 이용할 수 있다.
동양생명 관계자는 "새롭게 선보인 마이엔젤은 사용자의 실질적 편의성 향상을 위해 고객 중심의 맞춤형 서비스를 더욱 정교하게 구현했으며, 이를 통해 다양한 이용환경에서 보다 일관되고 직관적인 고객 경험을 제공하고자 했다"며 "당사는 앞으로도 고객 서비스의 경쟁력을 지속적으로 높여 더욱 향상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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