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큐아이 'BLUEMAX WIPS', Wi-Fi 7 CC·GS인증 획득...차세대 무선 기술 입증
모델 622, 624 신규 무선 표준 Wi-Fi 7 완벽 대응
지난해 조달 시장 점유율 1위 달성

[뉴스투데이=임성지 기자] 시큐아이의 차세대 무선침입방지시스템 BLUEMAX WIPS가 국내 최초로 공통평가기준(CC, Common Criteria) 인증과 GS인증 1등급을 획득했다.
Wi-Fi 7은 대역폭 확장, 저지연 통신 등 안정적인 성능을 구현하는 차세대 무선 기술이다. 최근 모바일 기기에 탑재되며 본격적인 상용화가 예상된다.
외부 공격자가 신규 무선 프로토콜을 이용해 침입을 시도할 경우, WIPS가 해당 프로토콜을 대응하지 않으면 보안 취약점이 발생할 수 있다.
시큐아이는 이처럼 빠르게 진화하는 무선 환경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Wi-Fi 7을 대응하는 WIPS 센서를 개발함과 동시에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 지원 정책을 마련하였다.
기존에 설치된 BLUEMAX WIPS 622과 624 센서는 하드웨어 교체없이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만으로 Wi-Fi 7 환경에서 무선 위협을 완벽하게 대응이 가능하다.
이를 통해 고객은 별도의 비용 부담없이 최신 무선 보안 환경으로 전환할 수 있다.
한편 BLUEMAX WIPS는 지난 해 조달 시장 점유율 1위를 달성하며 공공 시장에서의 탄탄한 입지를 선보였다.
정삼용 시큐아이 대표는“무선 표준의 확장은 곧 공격 표면의 확장” 이라며“앞으로도 보안 환경 변화에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는 차세대 솔루션을 지속 개발할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 (0)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