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2 항공이슈] 아시아나항공, 여름 성수기 앞두고 인기노선 증편

최현제 기자 입력 : 2025.04.23 09:47 ㅣ 수정 : 2025.04.23 09:47

아시아나항공, 뉴욕·하와이·방콕 노선 증편
이스타항공, 고려인 초청 모국 체험 지원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밴드
  • 페이스북
  • 트위터
  • 글자크게
  • 글자작게
image
아시아나항공이 오는 30일부터 인천~뉴욕 노선의 야간편을 신설해 매일 2회 운항한다. [사진 = 아시아나항공]

'

[뉴스투데이=최현제 기자] 아시아나항공이 여름 성수기를 앞두고 뉴욕, 하와이, 방콕 노선을 대폭 늘린다.

 

아시아나항공은 오는 30일부터 인천~뉴욕 노선 야간편을 신설해 매일 2회 운항한다.  이 항공편은 매일 21시 5분에 인천공항을 출발하는 스케줄로 기존 09시 40분에 출발하는 주간편과 함께 고객의 선택 폭을 넓혀 스케줄 편의를 확대한다. 또한 다음달 30일부터 뉴욕 노선 야간편에 총 495석 규모 A380 기종을 투입한다.

 

아시아나항공은 또한 6월부터 하와이, 방콕 등 주요 관광 노선 운항도 확대한다.

 

6월 1일부터 현재  주 5회 운항 중인 인천~호놀룰루 노선을 매일 운항한다.  레저 활동, 문화체험 등 패키지 상품 이용객이 많은 하와이 노선을 매일 운항해 여행 편의를 더욱 높일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매일 운항 중인 인천~방콕 노선은 6월 2일부터 아침 출발 주간편(OZ743/744)을 주 3회(월, 수, 금) 추가 운항해 주 10회 운항한다. 이 노선은 방콕 현지시간 오전 10시 55분 도착하는 일정이다.

 

이와 함께 아시아나항공은 뉴욕 증편 운항을 기념해 추가요금 좌석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30일까지 인천 출발 뉴욕행 항공권을 구매하는 승객을 대상으로 추가요금 좌석 15% 할인한다.  비즈니스클래스 승객 또한 A380 비즈니스 스위트 좌석 구매에 쿠폰을 사용할 수 있다. 탑승기한은 9월 30일까지다.

 

또한 아시아나항공은 하와이 관광청과 함께 증편 기념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이에 따라 다음달 8일까지 인천 출발 호놀룰루행 항공권을 구매한 승객을 대상으로 항공권 5%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탑승기간은 6월30까지다. 하와이의 가장 유명한 쇼핑 명소 ‘인터내셔널 마켓 플레이스’ 쿠폰북을 제공해 다양한 할인과 증정품 혜택을 제공한다.   

 

이 밖에 아시아나항공 탑승권 제시로 제휴 혜택을 제공하는 ‘매직보딩패스’ 프로그램을 통해 뉴욕 브로드웨이 뮤지컬, 탑오브더락 전망대, 하와이 골프 및 액티비티 등 다양한 제휴처에서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아시아나항공 관계자는 “여름 성수기를 대비해 여객 수요가 많은 노선에 대해 선제적으로 증편을 결정했다”라며 “인기 노선에 대한 증편을 통해 다양한 스케줄을 제공하고 승객 편의 제고에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image
지난 22일 ZE136편을 통해 한국에 입국한 고려인 동포들이 인천국제공항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 이스타항공]

 

이스타항공은 광복 80주년을 맞아 카자흐스탄 기업 ‘Shin-Line(신라인) ’ 그룹과 함께 고려인의 한국 방문을 지원했다고 23일 밝혔다.

 

신라인 그룹은 카자흐스탄 최대 식품 제조 업체로 올해부터 이스타항공과 함께 △고려인 동포를 위한 사업 지원 △한민족 동포 유대감 강화 사업 지원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할 예정이다.

 

이번 고려인 방문은 광복 80주년을 맞아 모국 방문 경험이 없는 고려인 2세대에게 역사적 유대감과 자긍심을 높이기 위해 알마티 고려민족 중앙회(AKNC) 주관으로 진행하는 행사로 이스타항공과 신라인 그룹이 후원했다.

 

고려인 동포 25명은 지난 22일 오전 10시경 카자흐스탄 알마티에서 인천으로 오는 ZE136편을 통해 한국에 입국했다. 이날 이스타항공은 고려인 동포에게 카네이션을 증정하고 본사에 초청해 따뜻한 식사를 대접하는 등 입국을 환영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들은 약 4박 5일 간 △서울타워 방문 △창덕궁 산책 △고추장 만들기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모국 문화를 체험할 예정이다.

 

이스타항공 관계자는 “이스타항공의 알마티 취항을 계기로 고려인 동포가 모국 방문을 더 쉽고 편하게 하실 수 있을 것”이라며 “이번 한국 방문을 통해 역사적, 문화적 뿌리를 찾아 즐거운 추억을 쌓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BEST 뉴스

댓글 (0)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0 /250
 

주요기업 채용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