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홈쇼핑,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ESG 성과·방향성 담아"
업계 최초 친환경 테이프 도입 등

[뉴스투데이=서예림 기자] 현대홈쇼핑은 지난해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활동 성과와 미래 전략을 담은 ‘지속가능경영보고서 2022’를 발간했다고 1일 밝혔다.
스토리북 형태로 제작한 이번 보고서는 지속가능경영보고서 국제 표준 가이드라인인 ‘GRI(Global Reporting Initiative) 스탠다드 2021’에 따라 △다음 세대를 위한 실천(E) △함께 위로하고 함께 성장(S) △정직하고 투명한 미래경영(G) 등으로 부문을 나눠 기존 성과 및 향후 계획을 담았다.
먼저 ‘다음 세대를 위한 실천’에서는 현대홈쇼핑의 온실가스 배출 정보를 보다 투명하게 공개하기 위해 홈쇼핑 상품 판매와 유통 과정에서 직접적으로 발생하는 온실가스뿐 아니라 임직원 출퇴근 및 출장 등으로 발생하는 ‘기타간접배출량(Scope 3)’도 측정해 함께 수록했다. 업계 최초 친환경 테이프 도입, 친환경 상품 판매를 비롯해 고객이 참여하는 아이스팩 재활용 프로젝트 등 자원 순환 캠페인에 대한 구체적인 데이터도 함께 소개했다.
‘함께 위로하고 함께 성장’ 파트는 협력사 동반성장, 지역사회 공헌, 고객 만족도 제고, 개인정보보호 강화 등과 관련된 성과를 다뤘다. 또 협력사의 사회적 책임 이행 제고를 위해 자체적으로 수립한 협력사 행동규범을 수록했으며, 복리후생 프로그램 확대 등 건전한 노사관계를 확립 관련 중장기 목표와 전략을 제시했다.
‘정직하고 투명한 미래경영’에서는 공정거래위원회의 공정거래협약 이행 평가 최우수 등급 획득 성과와 윤리경영, 공정거래 등 부문별 추진전략을 담았다.
임대규 현대홈쇼핑 사장은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을 통해 ESG 경영 추진 성과와 비전에 대한 정보를 투명하게 공개하고 다양한 이해관계자와 적극적으로 소통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 (0)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